만개의레시피, ‘코엑스 푸드위크 2016’ 참가해 앱 선보여
‘만개의레시피’는 점차 변화하고 있는 푸드테크를 겨냥한 서비스다. 기본적으로 요리 레시피 제공, 식재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 그리고 요리에 필요한 재료 및 도구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이처럼 만개의레시피는 구매부터 요리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터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개의레시피는 7만5천여개나 되는 많은 레시피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요리라도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이용자들이 직접 등록한 레시피 외에도 CJ제일제당, 농심, 샘표 등 유명 브랜드 쉐프들의 레시피 그리고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동영상 레시피까지 다량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만개의레시피가 겨냥한 푸드테크 산업은 음식(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기존의 식품 관련 서비스업을 IT 기술과 접목한 새로운 산업이다. 구체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주문 결제, 음식 배달, 예약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O2O서비스는 앞으로도 그 영역을 확장해 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만개의레시피 이인경 대표는 “IT와 음식의 만남은 우리가 생각지 못한 무한한 가치가 있다”며 “앞으로 푸드테크 산업에 더욱 주목하여 고객 맞춤 O2O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만개의레시피 개요
만개의레시피는 2011년 개인,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레시피를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공모전, 쿠킹클래스, 블로거 체험단,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제작 및 배포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제공하며, 현재 550만 회원과 최대 규모 레시피 제작자 1,641명을 기록하는 국내 1위 요리 어플리케이션이다.
웹사이트: http://www.10000recipe.com
연락처
만개의레시피(EZHLD Inc.)
마케팅팀
양해진 주임
02-323-50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