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의료기기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 개최

11월 16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주최, MDS테크놀로지 후원 의료기기 제조업체 대상 기술세미나 개최

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SW의 효율적인 개발방법 및 품질 향상 위한 기술 소개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6-11-09 11:21
성남--(뉴스와이어)--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가 16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 주최, MDS테크놀로지 후원(대표 이상헌)으로 개최된다.

최근 의료 IT융합 및 고령화 추세에 따라 전세계 의료기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된다. 전세계적으로 의료기기에서 SW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생명을 다루는 의료기기의 특성 때문에 SW의 신뢰성과 안전성에 대한 규제가 점점 더 강화되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 의료기기 업체들도 SW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지만 선진국의 경쟁업체들과 비교하면 수출경쟁력이 아직 취약하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SW의 개발 전 과정에 필요한 컨설팅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는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SW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신 기술과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기의 품질 확보를 위하여 국제 표준 규격인 IEC 62304에서 요구하는 SW 개발 프로세스와 이를 실제로 적용한 사례 등을 소개한다. 또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의료기기 SW의 품질향상을 위한 테스팅 및 검증 방안에 대해서도 발표한다.

MDS테크놀로지 우준석 사업총괄 전무는 “의료기기에 다양한 첨단 기능이 SW를 통해 구현되고 있어 SW의 역할과 비중이 커지는 만큼 SW에 대한 규제도 점점 강화되고 있다”며 “우리나라 의료기기 업체들도 SW의 품질에 관심을 갖고 선진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 효율을 높여야 세계 시장에서 선진 업체들과 대등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최하고 MDS테크놀로지 후원하며 16일 양재동 스포타임 5층 멜론홀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의료기기 SW의 개발 효율 및 품질 향상 세미나
- 일시: 2016년 11월 16일(수) 9:30~17:20
- 장소: 양재동 스포타임 5층 멜론홀
- 주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 후원: MDS테크놀로지
- 주제: 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SW의 효율적인 개발방법 및 품질 향상 방안

MDS테크놀로지 개요

MDS테크놀로지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430여명 중 80%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의료기기 세미나 사전등록 사이트: http://mdstec.com/seminar2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http://www.kmdia.or.kr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박미나 사원
031-627-3178
이메일 보내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조수중 팀장
02-596-05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