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소테이카 비주얼 메사(SVM) 인수 발표

SVM 및 인더스트리얼 날리지(Industrial Knowledge)와 KBC의 통합,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 전달을 강화

뉴스 제공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2016-11-10 15:1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TOKYO: 6841)는 선도적인 에너지관리기술 공급업체인 소테이카 비주얼 메사(SVM: Soteica Visual Mesa)의 인수를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Transformation 2017’ 중기 사업계획의 여러 가지 핵심 목표를 추가적으로 이행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다시 말해, 요꼬가와는 첨단 솔루션 사업을 확장하고 고객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게 되었다.

이 발표는 전액 출자 자회사로서의 SVM 인수 완료, SVM과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형 데이터(DaaS) 제공업체인 IK의 KBC (KBC: KBC Advanced Technologies)로 통합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요꼬가와는 2016년 6월 KBC를 인수한 바 있다. IK 사업단은 요꼬가와가 2015년 12월에 인수한 IE (Industrial Evolution)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첨단 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공정 산업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사용 개척자인 IE는 시장을 선도하는 실시간 서비스 형 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해 다수의 세계 주요 에너지 기업 및 화학 기업들에게 공급했다.

요꼬가와의 SVM 인수는 앞서 2012년 12월 SVM에 대한 소수 주주지분 투자에 이은 것이다. SVM은 에너지관리 솔루션(EMS) 분야에서 확고한 실적을 올렸으며, 정유업계에 생산 회계 및 스케줄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KBC를 인수, 합병 후 통합 팀을 구성해 기업들의 사업을 통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최대의 이익을 이끌어낼 다양한 수단과 조직을 찾아내는 과제를 부여했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도록 했다. 통합 팀의 검토 결과에 따라, 요꼬가와는 에너지관리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기업인 SVM과 첨단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 사업단인 IK의 사업을 KBC의 사업과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KBC의 탁월한 에너지 컨설팅 능력과 에너지 시뮬레이션 분야의 동종업계 최강인 SVM의 실시간 에너지 최적화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결합된 조직은 공정 산업 분야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관리 솔루션 시장의 지위를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머지 않은 장래에, KBC의 우수한 에너지 자문 능력을 결합시킨 SVM의 비주얼 메사 유틸리티 최적화 소프트웨어는 첨단 기술과 인간수행공학(human performance Improvement)으로 보강된 강력한 종합 에너지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좀더 장기적으로 볼 때, 이번 인수는 유틸리티 시스템 및 Supply chain 최적화와 업계를 선도하는 KBC의 탄화수소 처리시설 공정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페트로 심(Petro-SIMTM)을 끊김 없이 통합하는 KBC 의 비전을 뒷받침한다.

KBC, SVM 및IK는 KBC의 최고경영자인 앤디 하월(Andy Howell)이 이끌어가며, KBC 브랜드로 통합될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KBC의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에너지관리 솔루션 사업이 크게 강화될 것이며, KBC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지속시키려는 KBC의 노력활동을 가속화시킬 것이다.

이번 인수와 KBC로의 사업 통합은 KBC 인력의 활동과 기술 응용을 통해 자사의 고객들을 사업적 Merit와 수익성 면에서 세계 수준으로 만들고 유지하는 KBC의 임무와 전적으로 일치한다. 또한 이러한 인수, 통합 활동은 에너지 및 화학 산업에서 No. 1 Trusted Advisor가 되고자 하는 KBC의 비전 실현을 실질적으로 가속화시킨다.

이들 사업의 인수 및 통합과 관련하여, 요꼬가와 솔루션 서비스 사업본부 총괄부사장인 사토루 쿠로스(Satoru Kurosu)는 “요꼬가와가 추진하는 ‘Transformation 2017’ 계획의 핵심적인 전략 목표는 솔루션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고, 고객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새로운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공동으로 창출하는 것이다. SVM과 IK를 KBC에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에너지 및 화학 부문에서 우수하고 풍부한 사업과 공정, 그리고 사업 영역의 지식을 결합시킬 것이며, 성과를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개선시킬 솔루션을 확인하고 시행하기 위하여 이를 공장, 기업체 및 Supply chain 운영의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개념에 연계시킬 것이다”고 말하면서, “고객들에게 돌아갈 이익은 전례가 없는 것”이라고 했다.

SVM 창업자인 오스카 산톨라니(Oscar Santollani)는 “요꼬가와가 당사를 인수하고, 이를 통해 우리의 비주얼 메사 실시간 에너지 최적화와 생산 회계 및 스케줄링 기술을 업계 최고 수준의 KBC 에너지 및 Supply chain 컨설팅 실무에 통합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더욱이 IK의 진취적인 서비스 형 데이터(DaaS) 능력은 우리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솔루션과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클라우드를 활용함으로써 보다 혁신적이고, 파격적이며, 신속해질 것이다”라며, “이것이 바로 미래다”라고 말했다.

IE 설립자인 사이먼 라이트(Simon Wright)는 “이렇게 결합된 조직의 독특한 역량과 이 조직들이 제공하는 각각의 제품은 고객들이 오늘 투자한 것에 대해 지금 바로, 그리고 장기적으로 보상 받을 것임을 처음으로 확신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15년째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해오고 있다. SVM 솔루션의 클라우드 구현과 KBC의 에너지 및 Supply chain 컨설팅 서비스는 모든 자산 소유주, 또는 운영자들에게 대단히 매력적인 일이다”고 했다.

KBC의 최고경영자인 앤디 하월은 “KBC는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인력과 공정 및 기술을 전면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우리의 기술과 함께 지금까지는 없었던 최신의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을 갖고 있는 요꼬가와의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아직은 유례가 없는 아주 실질적인 방식으로 지속적인 반응이 촉발되고, 과거에는 특정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자. 그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모델 업데이트, 기동성 있는 전달, 철저한 시뮬레이션과 빅 데이터 분석 기술 간의 끊김 없는 채널 전환과 같은 새로운 기회가 있다는 것은 실로 역동적이다”고 했다.

요꼬가와(Yokogawa) 개요

요꼬가와는 59개 나라에 92업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1915년 창립 되었으며 첨단 연구 및 혁신기업으로37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산업자동화와 제어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분야는 정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 및 강철, 펄프 및 제지, 제약, 그리고 식품 분야를 포함한 광범위한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요꼬가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yokogawa.com 참조.

KB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kbca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070056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

연락처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기업홍보부
Yokogawa-pr@ml.jp.yokog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