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젠 중앙연구소 연구진, 항산화·항염증·미백효과까지 탁월한 신소재 개발 성공

뉴스 제공
라파젠
2016-11-14 10:40
서울--(뉴스와이어)--(주)라파젠(대표 박병희)이 천연물과 특허 받은 미생물의 발효공정을 통해 항산화, 항염증, 미백효과까지 탁월한 신소재 개발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라파젠은 화상, 피부괴사, 아토피, 건선 등의 피부 질환을 안전하고 부작용 없이 치료하는 치료제 개발을 위해 설립되었다. 피부질환은 인류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질병으로 아직까지 부작용과 독성이 없는 치료제가 없어 치료제의 개발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번 연구는 한국화학연구원 신약플랫폼기술연구팀과 공동연구로 진행하였으며 라파젠의 신소재는 피부 항산화효과와 항염증, 미백에까지 매우 우수하다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라파젠의 신소재는 식품용 균주를 사용하여 천연물을 발효하였기 때문에 안전성이 우수하다.

이번에 개발된 신소재는 미국 FDA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아울러 ICID(International Cosmetic Ingredient Dictionary)에 신규물질 등재를 추진하고 있어 그 발전 가능성에 귀추가 주목된다.

라파젠은 이번 효능평가를 시작으로 피부질환 신약 개발과 기능성 화장품 기술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유병조 박사팀과 공동으로 고기능성 신소재 생산 개발 및 공정 최적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라파젠은 이번에 개발된 신소재를 이용하여 여성청결제를 곧 출시할 계획이라며 많은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안전한 치료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파젠 개요

라파젠은 천연물과 특허받은 미생물을 이용하여 천연물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욕창, 아토피, 건성등과 같은 만성피부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치료제를 개발함과 동시에 각종 기능성 소재를 개발하여 화장품으로 응용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신소재 RPG-EJ0001과 RPG-EJ0002는 항산화, 항염증, 미백, 피부재생 능력이 탁월하면서도 독성이 없는 우수한 신소재로, 앞으로 기능성화장품 및 의약품으로의 개발이 매우 유력하다.

웹사이트: http://www.raphagen.com

연락처

라파젠
박병희 대표이사
02-704-100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라파젠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