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2016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증 기업 선정

뉴스 제공
클래시스 코스피 214150
2016-11-14 14:15
서울--(뉴스와이어)--의료기기 전문기업 클래시스가 2016년 특허청에서 인증하는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증’ 업체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증’은 지식재산 경영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을 특허청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특허청은 4월 26일부터 지식재산 경영인증을 신청한 기업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과 특허기술 동향 파악, 지식재산권 분쟁 사전 점검 등 10개 분야에 걸쳐 1차 서류 심사했다. 이후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2인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을 파견해 2차 현장실사를 실시했다.

이번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증에 선정된 기업은 1, 2차 심사를 모두 통과한 기업에만 주어졌다.

최준현 클래시스 지식재산팀장은 “2016년 특허청으로부터 IP STAR 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지식재산 경영인증 기업으로까지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당사는 개발단계에서부터 분쟁리스크에 대한 분석과 예방, 핵심기술들에 대한 지재권의 확보를 위해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래시스는 이번에 지식재산 경영인증을 받음에 따라 특허·디자인 우선심사, 특허·디자인 연차등록료 감면, 각종 정부 지원 사업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최호석 더호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는 “점점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에서 우뚝 서기 위해서는, 제품 경쟁력을 비롯해 지식재산권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도있는 관리를 바탕으로 한 경영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클래시스 개요

클래시스는 2007년 설립됐으며 국내 피부, 비만 의료기기 시장의 대표 기업이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가의 외국산 의료 장비를 국산화, 업계 선도 기업으로 우뚝 섰다. 피부 미용을 위한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장비, 비수술 냉각지방분해 장비 등을 주력 상품으로 한다. 영국, 프랑스, 러시아, 중국, 터키, 이란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assys.com

연락처

클래시스
인사팀
손석진 팀장
070-5157-8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