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센터 열창소, 두 번째 재능나눔 봉사활동 실시

용인시 동백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 봉사동아리 경인열창소가 11일(금)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동백지역아동센터에서 재능나눔 봉사활동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경인센터 열창소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24명을 대상으로 재난 및 응급상황에 즉시 대처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과 음식물로 인한 기도폐쇄 시 대처하는 방법 등을 총 3시간에 걸쳐 교육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강사가 상황을 설명하며 실습하였고 아이들이 질문했던 특이상황에서 취할 수 있는 방법을 몸소 시연하며 119 의료진이 도착하기 전까지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아이들에게 교육하였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도한 대한응급구조사협회 이현규 강사는 “아동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교육은 특히, 반복교육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여 아동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를 준비한 경인센터 박덕수 주임은 “지난 중앙동 푸른학교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후 인근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육받고 싶다는 의사를 전하고 있다”며 “더 많은 아동에게 좋은 교육을 전달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현역으로 복무할 수 없는 병역자원들이 노인·장애인 수발 등 사회적 약자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군 대체제도로, 보건복지 분야에 배치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효과적인 직무수행을 위해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경인센터는 이를 교육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