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산, 이종호 시집 ‘무당거미’ 출간

진도의 삶과 사람을 노래하다

뉴스 제공
도서출판 북산
2016-11-14 08:00
서울--(뉴스와이어)--정감 가득한 언어로 진도의 삶과 사람을 노래하는 이종호 시인의 시집 ‘무당거미’가 도서출판 북산에서 출간되었다. 2014년 첫 시집인‘여루사탕’을 시작으로 ‘무당거미’는 그의 네 번째 시집이다.

이종호 시는 정감 가득한 언어로 진도의 구석구석 더듬고 있다. 수다 떨던 친구들 먼저 보내고 혼자서 정자를 지키고 계실 뱀띠 ‘아짐’의 적적함에 마음이 짠해지고(다 가는 곳) 하루 종일 밭에 앉아 동그랗게 허리를 구부리고 계실 어머님의 뒷모습이 아련하여(가시는 길)또 한번 마음이 짠해진다. 그러기에 이종호의 시를 읽으면 떠나온 고향이 생각나고, 남해의 바람과 숨결이 코 앞까지 불어오는 듯하다.

그의 진도 사랑은 이번 시집에서 한층 깊어졌다. 시인은 작품 곳곳에서 남해의 바다가 되고 진도섬이 되었다. 철썩 철썩 소리내며 ‘내삐는’ 파도처럼, 성큼성큼 ‘내삐는’ 구름처럼 뭍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구름조차 반기며 진도를 밟은 나그네들을 그리워하고 있다.

이번 시집은 그에게 더욱 특별하다. 책머리에서 밝히고 있듯이 네 번째 시집을 통해서 특별한 사계四季, 봄 ‘여루사탕’, 여름 ‘알껍다구’, 가을 ‘진도추천’, 겨울 ‘무당거미’을 완성했다. 그의 시를 읽고 있노라면 일상을 모두 내려놓고 달려가 남해 특유의 소박한 풍경에 빠져들고 싶어진다.

도서출판 북산 개요

북산은 ‘책을 한 권 한 권 쌓아 올려 산 같이 커지다’라는 뜻이다. 자기계발서, 경영서, 에세이, 전문실용서, 인문사회 등 지식과 경험, 삶이 묻어나는 이야기 통해 세상에 도움이 되는 책들을 출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e_booksan

연락처

도서출판 북산
기획팀
김보현 팀장
02-2267-76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