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D-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 글로벌 디자인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백제예술대학
2016-11-16 09:30
완주--(뉴스와이어)--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가 국내 전문대학으로는 최초로 이탈리아 명문 디자인 스쿨 에우로빼오(IED)와 16일 전시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 간 인재 양성 및 공동 연구 협력 등을 위한 국제교류협력(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디자인 인재양성 진출에 나섰다.

IED는 1966년 밀라노에 첫 본교 설립 이후 현재까지 로마, 피렌체, 토리노, 베니스, 코모, 칼리아리의 이탈리아 분교, 스페인의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그리고 브라질의 상파울루와 리오 데 자네이로 등 전 세계에 11개 캠퍼스를 두고 운영되고 있는 유럽 최대의 디자인 대학으로 디자인 분야에 있어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한다.

양교는 백제예술대학교의 2년제 복수 학위 과정을 통해 국내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과정을 졸업한 후 IED 편입을 통해 2년을 추가 이수하면 4년제 학사 과정을 인정받는 국내 전문대 유일의 2+2 복수 학위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아울러 양교 간 공동 졸업 전시 개최 및 연구 프로젝트 수행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IED는 이탈리아 사립 디자인학교 가운데 유일하게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주도한 백제예술대학 전시디자인학과 학과장 김은주 교수는 “미래공간을 창조하는 글로발 전시디자인과를 육성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세계를 향하여 21세기를 꿈꾸는 공간디자이너를 배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시행되는 ‘글로벌 디자인 인턴쉽 프로그램’은 학점, 포트폴리오 역량, 영어 인터뷰, 인성 분야 등 다면평가 심사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이탈리아 Padova 시에 소재한 Michele Gambato 스튜디오와 Latina 시에 소재한 Sand&Birch 스튜디오 등 2곳으로 최대 6개월간 건축, 인테리어 및 전시 디자인 프로젝트 실습을 마치고 내년 7월에 귀국할 예정이다.

두 기관과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 관련 체결을 맺은 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는 2017년 1월에 출국을 앞두고 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명의 재학생은 이번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다국적 인턴들과 협업하며 전공 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 개요

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는 전시 분야에 특성화된 학과 중 하나로 실무에 적합한 직무능력과 소양을 지닌 전시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국내 인턴쉽과 해외 인턴쉽을 통하여 실무 경험을 쌓고 창의적 사고와 재미를 더한 디지털 기반의 실습과정을 공부하므로 미래의 창의적인 공간디자이너를 육성한다. 더불어 국내 전문대학 최초로 이태리 명문 디자인 스쿨 에우로빼오와 국제교류협력을 체결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디자인 인재양성 진출에 나섰다.

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 http://www.paekche.ac.kr/exhibition/

웹사이트: http://www.paekche.ac.kr

연락처

백제예술대학
전시디자인과
김은주 학과장
063-260-9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