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시프 에너지, 센비온을 호주 풍력발전단지의 우선 공급업체로 발표

신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두 프로젝트에 걸쳐 300MW 이상의 에너지를 제공할 계획

뉴스 제공
Nexif Energy
2016-11-14 17:50
암스테르담 / 독일 함부르크 / 호주 멜버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늘 넥시프 에너지(Nexif Energy)가 세계 최고의 풍력터빈 제조업체인 센비온(Senvion) 이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주(New South Wales)에 있는 25터빈 글렌이니스 풍력발전단지(25-turbine Glen Innes Wind Farm)와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주(South Australia)에 있는 59터빈 링컨 갭 풍력발전단지(59-turbine Lincoln Gap Wind Farm)를 위한 EPC 계약 및 유지보수 협약의 우선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들 프로젝트는 합동으로 호주 소비자에게 300메가와트(이하 MW) 이상의 청정 재생 에너지를 제공하게 된다.

넥시프 에너지의 창업자 겸 공동 최고경영자인 매튜 바틀리(Matthew Bartley)는 “우리는 센비온과의 협업을 통해 글렌이니스와 링컨 갭 풍력발전단지 프로젝트를 진행해나갈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며 “센비온은 그들의 첨단 기술과 전문 공학 기술로 넥시프 에너지가 이들 두 프로젝트를 진행해나가는 과정에서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두 풍력발전단지는 호주 시장에 도입될 새로운 센비온 3.6M140 터빈을 최대한 활용하게 된다. 가장 최신형 센비온 3.XM 플랫폼이 올해 9월에 윈드에너지 함부르크 박람회(WindEnergy Hamburg fair)에서 소개됐다. 이전 형태의 플랫폼에 비해, 3.6M140 터빈의 에너지 생산량은 초속 7.5 미터의 풍속에서 최대 20퍼센트까지 증가했고, 수명도 20년에서 25년으로 25퍼센트 늘어났다. 또한 블레이드 부위가 개선돼 모든 작동 모드에서 소음이 줄어들었다.

센비온 호주(Senvion Australia)의 최고경영자 겸 총괄인 크리스 저드(Chris Judd)는 “우리는 글렌이니스와 링컨 갭 풍력발전단지에서 넥시프 에너지와 협업할 수 있어 기쁘다”며 “새로운 3.6M140 터빈은 중간규모의 풍력발전단지에서 에너지 생산량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돼 있어서 이들 단지에는 최적”이라고 말했다.

넥시프 에너지 호주(Nexif Energy Australia) 총괄인 수 린 옹(Su Lin Ong)은 “센비온과의 우선 공급업체 계약은 우리가 재원조달마감(financial close)을 달성하기 위해 나아가는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자 현재 2017년 1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 두 풍력발전단지 착공에 들어갔음을 나타낸다”고 강조했다.

2002년 호주에서 사업을 개시한 이후로, 센비온은 호주에 누적 정격 전력이 440MW에 달하는 센비온의 2MW 시리즈에서 216개의 풍력터빈을 설치했다. 센비온 호주(Senvion Australia Pty. Ltd.)는 호주와 뉴질랜드, 남태평양 지역 전역에 센비온 풍력터빈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 지역 자회사다.

넥시프 에너지(Nexif Energy) 개요

넥시프 에너지는 동남아시아와 호주 전역에서 전통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생산 자산을 개발, 자금지원, 건설 및 획득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는 독립 에너지관리 회사인 넥시프와 세계 최고의 에너지 중심 사모펀드 기업인 덴햄 캐피털(Denham Capital)에 의해 2015년 8월에 설립됐다. 넥시프 에너지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xifenergy.com) 참조.

센비온(Senvion) 개요

센비온은 세계 최고의 대륙 및 해양 풍력터빈 제조업체다. 이 회사는 2MW에서 6.15MW의 정적 전력 생산량과 82M에서 152M의 회전자 직경을 가진 거의 어느 장소에서나 설치 가능한 풍력터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게다가, 회사는 고객에게 기본계획 수립 및 시공뿐만 아니라 턴키(일괄 공급 방식)와 서비스 및 유지보수, 운송 및 설치 부문에 있어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스템은 독일 오스퇴뢴펠트(Osterrönfeld)에 있는 센비온 테크센터(Senvion TechCenter)에서 설계하고 포르투갈뿐만 아니라 후줌(북부 프리슬란트), 트람페(브란덴부르크 주), 브레머하펜에 있는 독일 공장에서 제조한다. 전 세계에 약 4000명의 직원이 있는 이 회사는 세계 전역에 6600여 개의 풍력터빈을 제조 및 설치하면서 얻은 경험을 활용한다. 회사의 사업운용 자회사인 센비온 GmbH는 함부르크에 본사가 있고 전 세계적으로 미국, 중국, 호주, 캐나다뿐만 아니라 프랑스와 벨기에, 네덜란드, 영국, 이탈리아, 루마니아, 포르투갈, 스웨덴, 폴란드 같은 유럽 시장에 있는 유통 파트너와 자회사 및 참가사를 대표한다. 센비온 S.A.는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the Frankfurt Stock Exchange)의 프라임 스탠더드(Prime Standard)에 상장돼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130050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xifenergy.com

연락처

넥시프 에너지(Nexif Energy)
피어폰트 커뮤니케이션즈(Pierpont Communications): 넥시프 에너지 홍보대행
크리스탈 파투트(Krystal Patout)
+1 713 627-2223
kpatout@piercom.com

센비온(Senvion)
언론문의
스테파니 옥슬리(Stephanie Oxley)
+44 7534 260 998
stephanie.oxley@senvion.com

투자자 문의
다발 바킬(Dhaval Vakil)
+44 20 7034 7992
+44 7788 390 185 (휴대전화)
dhaval.vakil@senv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