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관제솔루션 전문 기업 스파코사, ‘2016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참가

뉴스 제공
스파코사
2016-11-15 10:00
서울--(뉴스와이어)--위치관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스파코사(SPACOSA 대표 조우주)가 본격적인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해 ‘2016 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Smart City World Expo Congress’는 100개 이상의 국가가 참가하는 스마트시티 및 사물인터넷(IoT) 전문전시회로 관련 분야 최고 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술동향과 실질적인 적용을 논의한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지원으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스파코사는 동남아시아 일부 도시에서 준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에 도입될 공공차량 서비스에 대한 위치관제시스템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로라망에 대한 실질적인 수요지이자 시스템 테스트의 중요 거점이 될 동남아시아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세계 시장으로 나아갈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더하여 이미 로라망이 깔려 있는 유럽에서 서비스 도입을 모색한다.

한편 스파코사는 11월 초 로라(LoRa) 기반 위치추적 디바이스 ‘Gper(지퍼)’를 출시해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Gper는 지피에스(GPS)/자이로(중력감지센서)/비콘(블루투스 근거리 무선통신장치)/로라(SKT IoT전용망) 모듈 등 다양한 플랫폼 적용이 가능한 추적용 디바이스로 소형사이즈로 제작돼 휴대가 편하며 90분 충전으로 5일 이상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위치관제가 가능해 상용차의 효율적인 배차 관리는 물론 통학버스, 관광객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관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치매 노인 실종/미아 방지는 물론 범죄 예방 기능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파코사 조우주 대표는 “스파코사는 단순히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데서 나아가 위치를 활용한 유의미한 정보를 생산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공간 정보에 기후, 대기질 등 여러 가지 정보를 담아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스파코사는 올해 약 천여대의 유치원 통학버스에 지퍼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다음달에는 SK 텔레콤과 함께 푸켓에서 지퍼 관련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추후 NB-IoT를 적용한 서비스를 계획 중이어서 앞으로 사물인터넷과 연동한 위치솔루션 기업으로 더욱 전문성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스파코사 개요

스파코사는 2012년 5월 설립된 회사로 ‘가족의 행복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엔씨소프트, 지마켓 등 IT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인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족안전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앱 ‘패미’ 등을 출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cosa.com

연락처

스파코사
심희수 매니저
070-4369-22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