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코엑스 유교전&키즈페어’ 24일 코엑스서 개최

‘코엑스 유교전’ 현장, 참가사 이벤트 70여개 육박

뉴스 제공
세계전람
2016-11-15 10:20
서울--(뉴스와이어)--앞서가는 엄마들의 핫플레이스 ‘코엑스 유교전’이 11월 24일 개최된다. 업계 유아, 키즈 관련 전문 전시업체 ㈜세계전람이 주최하는 올해 마지막 ‘유아교육&키즈페어’ 전시회 개최 소식에 똑똑한 엄마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는 11월 24일(목)부터 27일(일)까지 나흘간 코엑스(COEX) 1층 A, B홀 전관에서 진행된다. 영유아 용품, 어린이 도서, 전집, 유아 교육 프로그램, 교구, 완구 등 영유아 관련 기업 280여 개사가 900개 부스로 총 집합하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전람(대표 조민제)이 주최하고 ‘튼튼영어 베이비리그’가 협찬한다.

◇국내외 영유아, 어린이 대표 브랜드 ‘코엑스 유교전’ 총출동

올해로 38회를 맞게 되는 ‘코엑스 유교전’은 이번에 사용하는 전시 부스는 900부스가 넘는다.

윤선생영어, 오르다코리아, 천재교육, 잉글리시에그, 웅진북클럽, 한솔교육, 프뢰벨, 핑크퐁, 몰펀코리아, 제이와이북스, 아람, 루크북스, 장원교육, 니스툴그로우, 하로월드, 코로코로, 큐이디, LG U+홈보이, 코딩앤플레이 등 유명 브랜드들과 함께 개성 있는 중소 업체들의 콘텐츠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참가사가 많고 전시장이 넓기 때문에 유교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관심 있는 브랜드들이 어느 홀에 위치해 있는지 파악한 후 대략의 동선을 짜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볼거리, 즐길거리, 배울거리가 한자리에

‘코엑스 유교전’은 엄마, 아빠, 아이들, 양육을 함께하는 조부모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찾는 전시회답게 다양한 연령층이 보고 즐기고 배울 거리들을 한자리에 준비했다. 자녀들은 각 참가사 부스에서 무료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A홀의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부스에서는 무궁화 만들기 체험, 3D 입체 영화를 감상할 수 있고, B홀의 ‘키넥트샌드’ 부스에서는 영유아 감각 발달에 좋은 모래놀이, 펄러비즈 부스에서는 비즈체험, 상상놀이터 부스에서의 신체활동 등 여러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자녀와 부모 모두를 위한 세미나도 마련됐다. 국립생태원이 주관하는 <땅 속 세상, 개미왕국>, 세실 코딩영재스쿨이 주관하는 <똑똑해지는 사고코딩> 외에도 애플북과 도서출판 성우&휘슬러가 주관하는 <초등융합공부법, 융합을 알아야 자녀공부법이 보인다>, 애플리스 외국어사가 주관하는 <우리집 영어도서관, 아이작 선생님과 영어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세미나가 나흘간 코엑스 B홀 내 세미나홀에서 진행된다.

◇코딩교육 필수 시대 미래교육 전문 특별관 ‘에듀테크관’

본격적인 IoT시대를 살아갈 자녀들을 위해서는 교육도 첨단이 돼야 한다. 유치원 선생님이나 보육교사, 교육 종사자들은 최신 교육 정보를 가장 먼저 확인하기 위해 ‘코엑스 유교전’을 찾는다. 이번 38회 코엑스 유교전은 2018년부터 정규교육으로 채택된 코딩교육을 8월에 이어 재조명할 예정이다. 어린이 코딩교육 관련 콘텐츠는 B홀 ‘에듀테크관’ 내에 전시될 ▲무루의 'PRIMO 큐베토 플레이세트’ ▲이지투바이의 ‘오스모’ ▲세실코딩영재스쿨 ▲키드앱티브의 ‘호두잉글리시’ ▲로보로보 ‘유아로’ 등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겨울방학 맞이, 우리아이 체험,놀이 활동 준비는 ‘키즈아웃도어관’

다가오는 겨울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세계전람은 키즈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퀴(baqui, 대표 오수환)’와 함께 겨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키즈아웃도어관을 마련했다. 색다른 활동과 아이들에 꼭 필요한 아웃도어 용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제환경보호단체 ‘그린피스’는 직접 아이와 부모에게 북극의 중요성과 지구온난화의 관계를 알리며 캠페인 및 후원활동을 진행한다. 키즈아웃도어관 부스에는 한사토이의 실제 동물 같은 인형들을 전시하며, 태라클바이크의 ‘트랜스폼 바이크’, C.O.L.S의 클라이밍 존, 카스펠의 ‘에어베드’, 스탠리의 보온병 및 머그컵, 친환경 완구 ‘그린토이즈’, 패션잡화 ‘스테판조셉’ 등도 접할 수 있다.

◇키즈리빙관, 아이 방 꾸미기도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추자

요즘 엄마들은 작은 환경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아이들의 방을 직접 꾸미기 시작했다. 또한 간단한 소품으로도 방 분위기가 확 변하는 셀프 인테리어는 이러한 DIY 열풍과 맞물려 날개를 달았다.

이번 유교전에선 아이 방 인테리어 제품을 한 곳에 모여 있는 ‘키즈리빙관’에서 다채로운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를 만나볼 수 있다. 엄마들이 방을 꾸밀 때 가장 많이 찾는 디자인 이불(포몽드), 안전거울 보드(니노코리아), 캐릭터 식기(다옴공방, 릴팡), 식탁매트(반디야-리파인드), 놀이매트(르파파, 심도마도), 3D퍼즐(키즈온루프), 흔들목마 와 침구류 (리틀포레스트) 등이 구비된다.

주최사인 세계전람은 항상 유교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관람객을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요일별로 선착순 이벤트를 통해 튼튼영어 ‘큐플레이 런치박스’, 아이넷 ‘걸어서 세계속으로 보드게임’, 엘림코리아 ‘자동차매트’ 지오퍼즐을 증정한다.

또한 각 부스마다 참가사들이 개별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니, 방문 전 꼭 확인할 필요가있다. 참가사들이 진행하는 경품 증정, SNS, 구매 이벤트 등의 자세한 내용은 유교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세계전람 개요

세계전람은 산업 전시회를 기획하고 주최하는 전시회사로서 1993년에 설립되었다. 1994년 세계최초의 유아교육전시회를 코엑스에서 데뷔시킨 후 지금까지 20여년 이상 성장해왔다. 마침내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은 중국 등의 해외 여러 나라에서 모방하는 전시회가 되었고 국내 수 십 군데에서 개최되고 있는 각종 베이비페어의 시조 전시회 역할을 하게 되었다. 우리 아이들을 사랑으로 가르쳐 미래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바람으로 더 좋은 전시회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로 뛰어 다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ducare.co.kr

연락처

세계전람
이민주 대리
02-3453-88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