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社, 787 드림라이너 외형 최종 완성

뉴스 제공
보잉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BA
2005-09-28 12:00
서울--(뉴스와이어)--보잉社의 787 드림라이너 (Dreamliner) 개발팀은 오늘 새로운 보잉 항공기의 최종 외형이 완성된 것을 자축하였다. 이로써 787 프로그램의 연합 개발 단계는 종결되었으며 이어 상세한 디자인에 대한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마이크 베어 (Mike Bair), 보잉 상용기 787 프로그램 수석 부사장은 “외형의 최종 완성은 항공기의 구조, 추진 및 시스템 구조도 정해졌음을 의미한다. 이것을 바탕으로 우리는 파트너들과 함께 작은 부품과 합성체의 최종 레이아웃에 대한 상세한 디자인을 자신 있게 진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베어는 “구체적인 디자인을 완성한 후에는 항공기의 모든 부분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각 부분들이 어떻게 서로 상호 작용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 붙였다.

베어는 또한, “787 드림라이너의 외형이 최종 완성된 것은 역사적인 일이며 그 동안 팀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 생산, 첫 비행, 검증, 그리고 첫 인도 등 우리 앞에는 아직 많은 과제들이 있지만 우리의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에 대한 약속을 지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소감을 마쳤다.

웹사이트: http://www.boeing.co.kr

연락처

보잉 코리아 김지희 상무 (02-773-2491),뉴스커뮤니케이션스 김귀남/문혜영 (02-319-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