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민자통합센터, 다문화가족 위한 ‘어울림 한마당’ 개최

고양시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2016-11-15 16:42
고양--(뉴스와이어)--고양이민자통합센터(센터장 김세영)와 한국다문화가족지원연대(회장 어명수)가 13일 다문화가족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일산은행초등학교에서 진행된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에 10개국 200여명이 참석해 족구, 베드민턴, 피구등 구기종목으로 각자 실력을 겨루었다. 다문화가족이 연합할 수 있는 단체 줄넘기, 2인3각, 계주등으로 서로 친밀해지고 하나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사에서 어명수 회장은 “다문화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지원연대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이민자 통합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모두가 하나되고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보겠다”고 밝혔다.

식전 행사로는 고양 국제고등학교 댄스 동아리팀의 공연과 필리핀 결혼이민자 4명으로 구성된 댄스팀의 공연으로 펼쳐졌으며 이벤트 조이 김귀석 교수의 진행으로 행사가 열렸다.

필리핀 마벨(여, 27세) 씨는 “한국에 온 지 8개월 정도 되었는데 오늘 같이 함께 즐기는 행사는 처음”이라며 “다른 친구들도 사귈 수 있고 마음껏 웃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개요

고양시 이민자통합센터는 행복, 복지, 상담, 인권, 사회통합, 교육을 추구하며 외국인근로자, 결혼이민자, 이민자 가정의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지원하며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으로 법무부 경기8거점운영기관으로 법무부에서 위탁받은 사회통합프로그램(다문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ysocinet.com/

연락처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김갑원 실장
031-970-3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