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 ‘3D 프린팅 해커톤 대회’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상 수상

뉴스 제공
용인송담대학교
2016-11-16 14:53
용인--(뉴스와이어)--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가 중소기업청 주최로 11월10일과 11일 양일간 진행된 ‘2016년 3D 프린팅 해커톤 대회’에서 학생부 대상격인 경기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창업진흥원과 크리에이티브팩토리를 중심으로 전국에서 모인 31개 팀의 3D 프린팅을 이용한 시제품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성과 디자인 등의 평가를 통해 순위를 가리는 대회로 이틀간 무박2일로 진행되었다.

대회 표창은 3D프린팅 전문기업 및 전문디자이너 등이 포함된 전체 팀에 대한 5개 표창과 학생팀만을 대상으로 한 3개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이 중 용인송담대학교 3D조형과 학생들의 아이디어인 ‘유아 잠자리 수유등(무드등)’이 학생부 최고상을 수상하였다.

용인송담대학교는 대학 특성화사업과 대학생 창업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창업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중소기업청의 ‘3D 프린터 보급 지원사업’을 통해 3D 프린팅 시제품 제작 시설을 구축하여 대학생 및 일반인의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창조경제’ 시책에 맞춰 대학생 창업지원을 위한 각종 창업지원사업으로 창업캠프,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창업아이템마켓 및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11개 창업동아리를 구성하여 지원하고 있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앞으로도 대학생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취창업교육과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며 정부 및 지자체 등 여러 창업지원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보다 폭넓게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ysc.ac.kr

연락처

용인송담대학교
입학홍보처
김귀연
031-330-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