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고객센터, 5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KS-CQI 조사 결과… 영상 수화 상담·IT 상담 등 서비스 개선 노력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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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2016-11-18 10:09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16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5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141개 기업과 2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3개월간 인터넷 패널조사 및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조사·평가하였다.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연간 4,500만건의 상담을 수행하고 있으며 신속한 상담을 위하여 중복전화 우선상담, 콜폭주 시 예비인력 투입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ARS 이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하여 불편을 최소화하고 특히 영상 수화 상담 및 IT 상담 등 사각지대 해소와 국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건보공단 최용선 고객지원실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우리 고객센터는 항상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공단을 대표한다는 셀프리더십을 가지고 상담에 임해왔다”며 “앞으로 국민 신뢰를 위해 고객중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상담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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