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 LA, MPEG-DASH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 출시

DASH, 최초의 국제 표준화된 적응형 비트레이트 HTTP 기반의 스트리밍 솔루션

뉴스 제공
MPEG LA, LLC
2016-11-18 13:15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PEG LA, LLC가 오늘 MPEG-DASH(이하 DASH)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MPEG-DASH Patent Portfolio License) 출시를 발표했다.

이 공동 라이선스는 MPEG DASH(Dynamic Adaptive Streaming over HTTP) 표준에 필수적인 특허들을 포함하고 있어 HTTP 상에서 고품질의 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DASH)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에 역동적으로 적응하고 지연 또는 버퍼링 없이 고품질의 동영상이나 다른 콘텐츠의 원활한 재생을 제공한다.

DASH 표준은 모바일폰, 태블릿, 텔레비전, 셋톱박스, 컴퓨터, 디지털/퍼스널 비디오레코더, 광 디스크 플레이어 또는 레코더, 게임기 및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된다.

현재 DASH 필수 특허권 보유사로는 아모텍(Amotech Co., Ltd.); 에버미디어 테크놀로지(AVerMedia Technologies, Inc.); 케이블 텔레비전 연구소(CableTelevision Laboratories, Inc.); 전자통신연구원(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프라운호퍼 협회(Fraunhofer-Gesellschaft zur Foerderung der angewandten Forschung e.V.); 히타치 맥스웰(Hitachi Maxell, Ltd.); 일본전신전화(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지멘스(Siemens AG); SK 플래닛(SK Planet Co., Ltd.); 뉴욕시 콜럼비아대학교 신탁위원회(The Trustees of Columbia University in the City of New York) 등이 있다.

래리 혼(Larry Horn) MPEG LA 사장 겸 CEO는 “DASH 구현이 전세계에 높은 속도를 제공하는 상황에서 MPEG LA가 단일 라이선스를 통해 모두에게 이 가치 높고 획기적인 기술에 대한 합리적인 접근을 제공하는 편리하고 공정하며 효율적인 라이선싱 대안을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빌 기어리(Bill Geary) MPEG LA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DASH 시장의 이익을 위해 공동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데 동의해준 특허권 보유사들의 노력과 협력을 높이 평가한다”며 “다른 DASH 필수 특허권 보유사들도 그들에 합류하기를 권유한다”고 밝혔다.

DASH 라이선스 계약 복사본은 https://goo.gl/0Y5Cd6 에서 얻을 수 있다. 라이선스 약관 개요는 https://goo.gl/86bhQI 참조.

MPEG LA의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DASH 필수 지적재산에 대한 세계적인 접근을 제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MPEG LA는 DASH 표준에 필수적인 특허를 보유한 어떤 업체라도 MPEG LA 특허 전문가들의 평가를 위해 그들의 특허를 제출할 것을 권장하며, 평가를 통해 중요성이 인정되면 라이선스 목록에 포함된다. 관심 있는 업체는 특허 제출에 대한 규정과 절차에 대한 사본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다음 링크를 참조한다. https://goo.gl/wLG1eR

MPEG LA, LLC 개요

MPEG LA는 기술 표준 및 기타 기술 플랫폼에 대한 세계 최고의 원스톱 라이선스 제공업체다. 1990년대 설립된 MPEG LA는 현대적인 특허 풀을 창시해 가전업계 역사상 가장 폭넓게 채택된 표준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MPEG LA는 세계 82개 국가에서 1만3000개에 이르는 특허로 구성된 광범위한 기술에 대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30여 특허권자와 6000개 특허 사용권자가 이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MPEG LA는 사용자가 채택한 기술 구현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기본 지적재산을 이용하고 운영의 자유를 확보하는 한편 소송의 위험을 줄이고 사업 기획 과정에서 예측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라이선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결과 발명자, 연구기관 및 다른 기술 보유 업체는 수익화를 구현하고 특허의 전 세계 시장 채택을 촉진하는 한편 라이선스 제공에 드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170061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

연락처

MPEG LA, LLC
톰 오라일리(Tom O’Reilly)
303-200-1710
Fax: 301-986-8575
toreilly@mpeg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