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창원지역 사회복무요원 위해 찾아가는 직무교육 실시

사회복무요원 창원지역 찾아가는 현지 심화직무교육 아동심화과정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울산·경남지역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익정)가 21일 경남 창원지역 사회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화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창원 늘푸른전당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직무교육은 창원시 지역의 사회복무요원 39명을 대상으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교육은 지역아동센터 및 어린이집에서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하는 심화직무교육 아동심화과정이다.

직무능력향상에 중점을 둔 기본직무교육과는 다르게 심화직무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의 근무 자세를 재정립하고 복지마인드 제고 및 복지리더 양성을 위함으로 사회복무요원에게 동기부여 및 자존감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교과목은 아동행동이해 및 아동놀이 지도방법,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등의 근무기관 특성에 맞춘 과목 뿐만 아니라, 바람직한 인간관계, 셀프리더십, 근무 중에 생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소집해제 후를 대비한 진로탐색 등 20대 초반의 사회복무요원에게 아주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최익정 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현지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의 접근성과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손정완
051-466-406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