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외부 PIM 신호원의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위치를 위한 PIM Hunter 테스트 프로브 출시

현장 기술자들이 무선 네트워크 성능을 더 잘 유지할 수 있도록 간섭 원인 정밀하게 검사

포괄적인 테스트 솔루션 이용 가능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6-11-22 10:45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가 현장 기술자들이 기지국에서 보다 신속하게 외부 PIM(passive intermodulation) 신호원의 위치를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수동 상호변조(PIM) 테스트 프로브인 새로운 PIM Hunter™를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필드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안리쓰의 PIM Master™, Spectrum Master™, BTS Master™ 휴대용 분석기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PIM Hunter 테스트 프로브는 무선 네트워크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현장 전문가들이 기존의 간섭 측정 기술을 사용하여 외부 PIM 소스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PIM Hunter는 모바일 사업자들의 점점 더 늘어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쉽고 효율적인 방법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수요를 충족한다. 새로운 프로브는 안테나와 외부 PIM 간의 거리를 확인하는 안리쓰의 DTP(Distance-to-PIM™) 특허 기술을 보완해준다. 기술자들은 PIM Hunter를 가지고 해당 거리의 호(arc)를 따라 걸으면서 외부 PIM의 정확한 소스를 탐지할 수 있다. 새로운 PIM Hunter를 이와 호환되는 버스트 디텍트 스위프 모드(Burst Detect™ Sweep Mode)가 특징인 안리쓰의 휴대용 분석기에 통합하면 보다 신속한 현장점검을 위해 외부 PIM 소스를 정확히 확인하는데 필요한 툴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이는 특히 도심 환경에서 네트워크 고밀도화를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소인 건물 옥상에서 PIM을 감지하는 데 유용하다.

PIM Hunter는 600MHz~2700MHz 주파수 범위에 대한 외부 PIM 확인을 지원하도록 맞춤 설계되었다. 버스트 탐지 모드(Burst Detect™ Sweep Mode)를 지원하면서 적합한 Band-pass 필터(특정 주파수 사이의 신호만 통과시키는 필터)를 내장한 스펙트럼 분석기에 PIM Hunter 테스트 프로브를 연결하면 PIM을 유발하는 IM3 신호 소스의 추적 및 위치확인이 가능하다. 프로브 팁이 소스에 매우 근접하게 들어오면 PIM 값이 30dB 정도 증가하면서 간섭의 정확한 위치를 알려준다.

기존의 근거리 필드 프로브(near field probe)와 달리, 이 PIM Hunter는 PIM 소스에 대해 프로브의 방향에 상관 없이 일정한 신호 레벨을 반사하는 특허 출원 기술을 활용한다. 이 프로브는 프로브가 PIM 소스처럼 행동하지 않도록 낮은 PIM 구조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기 때문에 훨씬 더 신뢰할 수 있는 정확도를 보장한다. 35인치(0.9m) 길이의 확장 샤프트(shaft)를 이용하면 테스트 작업자가 테스트 대상 안테나로부터 안전 거리를 유지할 수 있다.

PIM Master MW82119B는 Site Master™ 라인 스위프 기능이 특징인 40W, 배터리 구동 방식의 PIM 분석기이다. Site Master 옵션을 이용할 경우, 이 PIM 마스터는 케이블과 안테나 시스템 성능을 완벽하게 검증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PIM, DTP(Distance-to-PIM), 반사 손실, VSWR, 케이블 손실, DTF(Distance-to-Fault)를 측정할 수 있다. 안리쓰의 스펙트럼 마스터 제품군은 측정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위치 확인, 증명?검증, 레코딩, 통신 시스템 문제 해결에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4개의 모델들로 구성된다. BTS Master 고성능 휴대용 기지국 분석기는 4G/3G/2G 및 와이맥스(WiMAX) 네트워크, 그리고 CPRI RF 및 BBU 에뮬레이션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Anritsu Corporation, Ltd )는 120여 년간 혁신적인 통신 계측 장비를 개발해온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의 한국 법인으로, 기존 및 차세대 유무선 통신 시스템과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리쓰는 현재 무선, 광학, 마이크로파/RF, 디지털 장비를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관리 관련 운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용 정밀 마이크로파/RF 부품, 광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각 지역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는 안리쓰는 90여개국에서 약 4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