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120만 다운로드 개발자 팟캐스트 ‘나는 프로그래머다’ 공개 방송 개최

글로벌 트랜드, 기술 그리고 네트워킹이 함께 하는 개발자들의 축제 열려

‘RT:FM 나는 프로그래머다 2016’, 25일 삼성SDS타워에서 열려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6-11-22 14:57
서울--(뉴스와이어)--한빛미디어 출판사와 팟캐스트 ‘나는 프로그래머다’가 방송 취지와 알티에프엠의 오프라인 교감 특성을 살려 25일(금) 잠실에 위치한 삼성SDS에서 개발자, 기획자, IT 전문가를 위한 알티에프엠 컨퍼런스를 ‘나는 프로그래머다’ 특집으로 개최한다.

국내 개발자와 함께 호흡하고자 시작된 알티에프엠(RT:FM - Read the fine manual)은 소소한 일상의 만남, 현업에 유용한 기술 정보 공유를 테마로 발표자와 참관객이 함께 만드는 행사다.

‘나는 프로그래머다’는 임백준, 데니스, 케빈, 서지연 등 네 명의 MC가 새로운 패러다임과 기술을 소개하고 프로그래머들의 삶과 애환을 이야기하는 방송이다. 아이튠스 팟캐스트 분야 2위까지 오를 정도로 IT인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팟캐스트로 2015년 3월 첫 방송을 시작해 2016년 11월 현재 12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번 특집에서는 하디 하리리, 카즈 사토, 전민수, 도경태, 양선호, 최정열, 김훈민, 박미정 등 한국, 미국, 호주, 일본, 유럽에서 활동하는 개발자를 초청하여 2016년 프로그래머 생태계를 강타한 함수형과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이라는 주제로 ▲ReactJS ▲구글이 사용하는 머신러닝 아키텍처 ▲스칼라 라이브코딩 ▲지적 프로그래밍을 위한 넓고 얕은 습관들이기 ▲서버리스 개발 ▲RX 등 다양한 세션이 심도 있게 이어진다.

한빛미디어 김태헌 대표는 “세 번째를 맞는 공동 행사가 개발자들이 즐기면서 배우는 축제의 장으로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앞으로도 행사 취지를 살려 개발자들에게 지식 나눔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각국의 전문가가 전하는 전문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이고 라이브 코딩, 전시,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이번 행사는 개발자 생태계를 지원하는 라쿠텐, 삼성SDS, 젯브레인스, 카카오, SK플래닛에서 후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한빛미디어 웹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행사 개요

일시: 2016년 11월 25일(금)
장소: 서울 송파구 잠실 삼성SDS 서관 마젤란홀 & 파스칼홀
주최: 한빛미디어, 팟캐스트 나는 프로그래머다
주요 프로그램 : 공개방송 / 전시 / 기술 강연 / 라이브코딩 등

한빛미디어 개요

‘책으로 여는IT세상’을 모토로 IT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IT 에세이, Make(매거진), eBook 리얼타임(전자책)과 일반 독자를 위한 IT활용서, 실용서를 출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송경석 팀장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