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스코, 자동차경량화 제품 본격 양산체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현대하이스코(부회장 김원갑)가 28일 자동차경량화 소재인 하이드로포밍 제품의 본격적인 생산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현대하이스코 울산공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현대하이스코 임직원 및 고객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기존의 하이드로포밍 1호기에 이은 2호기의 상업생산 개시를 축하했다.

이로써 현대하이스코는 그랜드카니발 및 옵티마 후속모델인 로체에 장착되는 엔진크래들 부품을 연간 100만대 이상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는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약 200억원에 달하는 물량으로, 현대하이스코는 “단순한 매출액 증가의 차원을 넘어 강판분야의 TWB에 이은 강관부문 차량경량화사업의 확고한 기반을 구축했다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대하이스코는 이번 하이드로포밍 2호기의 상업생산에 이어 2006년 3·4호기의 상업생산 구축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 설비들에 대한 발주를 완료한 상황으로, 2006년 말부터는 SUV차량의 섀시프레임 및 고급 가전제품의 부품 등 대형화, 고급화된 하이드로포밍 제품의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를 통해 2007년도부터는 하이드로포밍 분야의 매출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어 2007년 말 5·6호기가 가동되면 연산 300만대에 달하는 하이드로포밍 제품의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대하이스코는 지난 99년 국내 최초로 하이드로포밍 사업에 착수한 이후 올해 6월 1호기의 양산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알루미늄소재 및 판재류에 대한 하이드로포밍 공법적용에 성공하는 등 이 분야의 기술수준 향상을 이끌어왔다.

*하이드로포밍 : 높은 수압을 이용하여 외부 금형 형상에 따라 원하는 모양의 부품을 만드는 공법. 제조과정이 간단하고 무게에 비해 높은 구조강성을 지니며 소재회수율이 높다는 점에서 차세대 부품제조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엔진크래들 : 엔진 등 각종 차량부품의 위치를 고정시켜주는 프레임

*섀시프레임 : 차량 전체의 형태를 이루는 기초구조물

웹사이트: http://www.hysco.com

연락처

현대하이스코 경영지원팀 김병규 대리 2112-9027 011-9755-6233 Fax : 775-7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