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코리아, 블록체인 글로벌 송금과 결제 컨퍼런스 12월 12일 개최

뉴스 제공
텔레컴스코리아
2016-11-23 10:27
서울--(뉴스와이어)--과도한 비용과 느린 서비스의 대명사로 인식되는 글로벌 송금 시장에 가히 혁명적 변화가 일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기회와 도전 과제를 한자리에서 살펴보는 컨퍼런스가 12월 12일 개최된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블록체인 시대, 글로벌 송금과 결제의 기회와 도전 컨퍼런스’는 거대한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글로벌 송금 시장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낮추는 방안에서부터 고려해야 할 도전과제를 살펴보는 자리로 꾸며진다.

블록체인 기반의 송금은 국경간 송금이라고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빠른 송금이 가능하고, 수수료는 매우 저렴하다는 또렷한 차별화를 내세운 블록체인 기반의 송금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면서, 일반 소비자들을 겨냥한 서비스는 물론이고 기업 뱅킹이나 무역 금융에서도 획기적인 비용 절감의 방편으로 활용 가능성이 타진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의 송금 서비스의 시장 가능성을 비롯해 법과 제도적 측면에서의 현안 문제를 짚어 본다. 스위프트를 대체하는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리플의 글로벌 송금 서비스의 강점을 살펴보고, 사용자 중심의 글로벌 송금과 결제 가능성도 타진한다. 또한 글로벌 주요 은행들이 하이퍼레저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혁신을 꾀하는 다양한 사례도 공개한다.

블록체인 시대, 글로벌 송금과 결제의 기회와 도전 컨퍼런스의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를 공동 주최하는 ‘더 블록체인(THE blockchain)’은 블록체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격주간 블록체인 업데이트’를 최근 창간했다.

◇컨퍼런스 개요

행사명 : 블록체인 시대, 글로벌 송금과 결제의 기회와 도전 컨퍼런스
일 시 : 2016년 12월 12일(월) 14:00-18:00
장 소 : 서울 테헤란로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실(16층)
등 록: 온오프믹스
주 최 : 더 블록체인, 더 핀테크 매거진

텔레컴스코리아 개요

텔레컴스코리아는 역동적인 한국의 휴대폰 이동통신 브로드밴드 서비스 등에 초점을 맞춘 영문 온라인미디어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블록체인: http://theblockchain.kr/
격주간 블록체인 업데이트: http://theblockchain.kr/subscription/
온오프믹스: http://onoffmix.com/event/84187

웹사이트: http://telecomskorea.com

연락처

텔레컴스코리아
고은희 이사
070-7566-81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