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파이 커뮤니케이션스, 이탈리아 WIS 텔레콤 인수 통해 해외 사업 성장 가속화

뉴욕--(뉴스와이어)--미국의 국제통신 사업자인 유니파이 커뮤니케이션스(UNIFI Communications)가 오라스콤 TMT 인베스트먼트(OTMTI) 산하 투자전문회사인 Libero Acquisition으로부터 WIS Telecom 합자회사와 자회사인 WIS Telecom 주식회사를 완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OTMTI는 이집트의 억만장자인 나기브 사위리스 오라스콤 회장이 최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드리언 샤트쿠(Adrian Shatku) UNIFI 창립자 겸 CEO는 “이번 인수가 가져올 시너지 효과는 상당히 크다”면서 “UNIFI와 WIS는 핵심 사업을 비롯해 네트워크, 지역별 고객사와 상호 보완성이 유사하기 때문에 양사의 결합은 사업 범위 확대와 운영 비용 절감, 그리고 음성통신 도매시장에 대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질 것이다. 종합적으로 판단한다면, 이번 인수는 우리 회사의 사업 성장을 크게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샤트쿠 CEO에 따르면 WIS는 텔레지오그래피가 선정한 전세계 통신사업자 가운데 15위의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해외 음성통화, 데이터, IP 솔루션 등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유선 통신과 모바일 사업자들의 니즈에 대응한다. 이는 70개 국가의 Tier-1 통신사, 모바일 사업자 150개가 넘는 상호접속 네트워크를 구축했기 때문에 가능하다. WIS의 서비스는 음성 스위치를 미국과 영국, 홍콩,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프랑스, 벨기에의 주요 통신사에 연결하는 국제 백본의 지원을 받는다.

사위리스 회장은 “이번 인수는 비핵심 자산 매각과 새로운 집중 분야로의 사업 통합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우리 회사는 Vimplecom와의 합병을 통해 음성, 모바일 통신 및 관련 사업에서 벗어나 기술과 온라인 솔루션 분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WIS의 사업 잠재력 구현과 임직원, 고객사 케어를 지원할 UNIFI에 경영권을 이전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샤트쿠 CEO와 강력한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니파이 커뮤니케이션스(UNIFI Communications) 개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니파이는 국제통신 사업자이자 첨단 통신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업체다. 당사의 서비스로는 고도의 경쟁력을 갖춘 도매 음성 종단 서비스, 선불 통화 서비스 파트너십(브랜딩, 마케팅 공동 진행, 파트너사 서비스 판매), 그리고 네트워크 인프라 개발 서비스 등이 있다.

WIS Telecom 개요

WIS TELECOM(舊 WIND International Services)는 이탈리아 로마에 본사가 있으며 밀라노와 벨기에 니베유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당사는 남부와 동부 유럽, 그리고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며 독보적인 국제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TMTI 개요

오라스콤 TMT 인베스트먼트(舊 Weather Investments II)는 룩셈부르크법에 따라 인가를 획득한 회사로 나기브 사위리스가 회장을 맡고 있다.

당사는 통신업계과 기술 분야에서 명망 높은 투자자이자 전략적 주주로 1997년 창립된 오라스콤 텔레콤 홀딩(OTH)에 기반을 두고 있다. OTTMI는 유럽, 아시아, 북아프리카, 미국에 걸쳐 통신업계 대형 업체들을 다수 보유 중이다. 당사의 포트폴리오는 통신 인프라,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콘텐츠 및 서비스, 기술 개발 및 호스팅 분야를 망라하며 OTMT, Supernap, Italia Online, DADA, IntY Cascade, WIS 등의 기업들이 포진해 있다.

유니파이 커뮤니케이션스: http://www.unificom.com
WIS Telecom: http://www.wis-telecom.com
OTMTI: http://www.otmtinvestments.com

연락처

UNIFI Communications, Inc.
Brian Shatku
+1-212-845-9095
이메일 보내기

Orascom TMT Investments S.a r.l
Manal Abdel-Hamid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유니파이 커뮤니케이션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