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문화공감센터 분당,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가사도우미 사업’에 2년 연속 후원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6-11-24 16:09
성남--(뉴스와이어)--한국마사회 렛츠런문화공감센터 분당지사(이하 분당문화공감센터)가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 지역복지센터 가사도우미 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11월말까지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다섯 가정은 집안일이 어려운 중증 지체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다. 각 가정에는 빨래, 밥하기, 청소 등 맞춤 가사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사도우미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했다.

가사도우미 문미영(가명)씨는 “이제는 친 아들과 같이 느껴져 내 아들 옷을 살 때 종종 두 벌을 사게 된다. 내년에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받은 김경미(가명)씨는 “도우미가 해준 요리는 마술을 부린 것 같이 맛있다. 친자매 같은 관계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문화공감센터는 2013년부터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2014년까지는 레포츠센터 장애인수영선수단에 2015년부터는 지역복지센터 가사도우미 사업에 후원하고 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개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기획홍보팀
윤선미
031-725-95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