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오쿠라, 전 세계 투숙객에게 일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 확대

문화 및 예술 교류에 대한 호텔 창업자의 열정에서 영감 받아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쿠라 니코 호텔 매니지먼트(Okura Nikko Hotel Management Co., Ltd.) 산하의 유서 깊은 일본 호텔 브랜드인 오쿠라 호텔 & 리조트(Okura Hotels & Resorts)는 정통 일본 문화에 흠뻑 빠져 들고 싶어 하는 투숙객을 위한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늘여가고 있다. 단순한 관광이 아닌, 진짜 일본 문화를 경험하고 싶어 하는 문화 애호가가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올해 초부터 기반호텔인 호텔 오쿠라 도쿄(Hotel Okura Tokyo)에서는 최근에 두 가지 일본 문화 체험 강좌가 준비되어 비정기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첫 번째 강좌는 1962년 이후 호텔 오쿠라 도쿄에서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온 일본 레스토랑 야마자토(Yamazato)에서 제공하는 일본 식사 예절 강좌이다. ‘일본 호텔 및 레스토랑 서비스 개발 협회’(the Japan Hotel and Restaurant Service Development Association)의 인증을 받은 이중 언어를 사용하는 강사들이 점심 식사로 계절 음식으로 이뤄진 맛있는 가이세키(kaiseki)를 먹는 동안 참가자에게 직접 일본 식사 예절 교육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식기를 들고 놓는 법과 요리를 즐기는 올바른 순서 그리고 식사 중 결례를 행하지 않는 법 등을 배운다.

두 번째 강좌는 2013년에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목록(UNESCO’s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List)에 등재된 일본 전통음식문화 ‘와소큐’(washoku)에 절대 빠지지 않는 야마자토의 계절별 최고급 사케(sake)를 맛보는 것이다. 참가자는 방대한 컬렉션을 자랑하는 최고급만으로 한정된 사케 가운데 직접 선택하거나, 야마자토의 소믈리에가 골라준 복잡하지만 섬세한 5가지 각각의 사케의 특징적인 맛을 음미할 수 있다. 작은 유리잔으로 각각의 사케를 시음하는 과정에서 참가자는 양조 과정의 풍부한 역사를 배울 수 있다.

식사 예절 강좌는 비용이 1인당 (음식을 포함해) 12,000엔이고 사케 시음 강좌는 어떤 사케를 고르느냐에 따라 비용이1인당 2700엔 혹은 5400엔이다. 두 개의 강좌는 비정기적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호텔 오쿠라 도쿄(+81-3-3505-607)로 전화하면 알 수 있다.

호텔 오쿠라 도쿄의 아키라 니시무라(Akira Nishimura) 총지배인은 “우리 호텔 창업자인 오쿠라 기시치로(Kishichiro Okura)는 호텔은 단순히 머물며 쉬는 공간이 아니라 사람들이 다 함께 문화 및 예술적 교감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즐겨 말하곤 했다”며 “호텔 오쿠라 도쿄는 일본 전통 문양과 분위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컨셉을 토대로 지어졌으며, 우리 호텔의 전통 중 하나가 투숙객이 호텔에 머무는 동안 실제의 일본을 있는 그대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일본 및 세계 각국에 있는 다른 호텔 오쿠라에서도 최근에 열린 상기의 두 강좌와 유사한 강좌를 마련하고 있다. 다른 호텔에는 다음과 같은 활동들이 개최되고 있다.

1. 일본의 차 문화: 교토 호텔 오쿠라(Kyoto Hotel Okura)

교토 호텔 오쿠라에서는 숙박 고객을 대상으로 동양의 다양한 차들 가운데 가장 좋아하는 차를 골라, 300년 전통의 일본차 전문점인 잇포도 찻집(Ippodo Tea Co.)의 가보쿠 티룸(Kaboku tearoom)에서 그들이좋아하는 차를 끓이는 비법을 배우는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차를 배우는강좌를 포함한 숙박 패키지에 일본 정원이 내려다 보이는 레스토랑 이리후네(Irifune)에서 일본식 조식 혹은 다른 레스토랑에서의 서양식 뷔페의 조식이 추가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2. 지역 전통들: 호텔 오쿠라 후쿠오카(Hotel Okura Fukuoka)

후쿠오카 현지 출신의 호텔 오쿠라 후쿠오카 총지배인인 다카야나기 겐지(Kenji Takayanagi)가 현지 쇼핑 거리와 민속 박물관을 비롯해 꼭 가봐야 할 최고의 관광명소를 포함해 후쿠오카의 역사적인 불교 사원과 신사(Shinto shrines)등을 투숙객에게 직접 안내한다. 호텔 투숙객에게만 비정기적으로 제공되는 이 투어는 무료이며 오전 10시에 출발한다. 호텔 안내 데스크에서 사전 예약을 반드시 해야 한다. 자세한 정보는 호텔 오쿠라 후쿠오카(+81-92-262-1111)로 문의

3. 일본 전통 음식: 호텔 오쿠라 암스테르담 (Hotel Okura Amsterdam)

2014년에 미슐랭 별을 획득한 유럽 최초의 일본식 데판야키(teppanyaki) 레스토랑인 호텔 오쿠라 암스테르담의 사잔카 레스토랑(Sazanka restaurant)은 개인 그룹에게 와쇼쿠를 요리하는 4시간짜리 요리교실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일본의 전통 음식 문화로 자신들의 일상을 풍성하게 채우는 방법을 호텔의 요리 스튜디오에서 배운다. 예약을 원하는 투숙객은 이메일(restaurants@okura.nl)이나 전화(+31-20-6787-450)로 예약 가능하다.

오쿠라 니코 호텔 매니지먼트의 스즈키 류타로(Ryutaro Suzuki) 홍보 책임자(PR Director)는 “우리는 호텔 머무시는 손님 여러분이 매력적인 일본 전통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만들어 일본 문화 사절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 우리는 안목 높은 손님 여러분에게 아주 세세한 것까지도 세심하게 신경을 쓴 보다 많은 체험 활동들로 기쁨을 선사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오쿠라 니코 호텔 매니지먼트(Okura Nikko Hotel Management Co., Ltd.) 개요

오쿠라 니코 호텔 매니지먼트는 호텔 오쿠라(Hotel Okura Co., Ltd,)의 자회사로 △오쿠라 호텔 앤 리조트(Okura Hotels & Resorts: 멤버 호텔 25개) △니코 호텔 인터내셔널(Nikko Hotels International: 멤버 호텔 38개) △호텔 JAL 시티(Hotel JAL City: 멤버 호텔 12개) 등 3개 호텔 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오쿠라 니코 호텔 매니지먼트는 2015년 10월 그룹의 호텔 경영 사업을 통합,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호텔 경영 계약을 통해 국제적인 호텔 포트폴리오를 개발함으로써 일본 최고의 호텔 운영 회사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www.okura-nikko.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441294&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오쿠라 호텔 & 리조트(Okura Hotels & Resorts): http://www.okura-nikko.com/okura/

웹사이트: http://www.okura-nikko.com

연락처

오쿠라 니코 호텔 매니지먼트(Okura Nikko Hotel Management Co., Ltd.)
홍보부(Public Relations)
아마노 쇼코(Ms. Shoko Amano), 스즈키 류타로(Mr. Ryutaro Suzuki)
+81-3-6864-2734
pr@okura-nikko.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