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차이나 마리타임, 베이징서 2017년 3월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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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ppe
2016-11-28 07:00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중국 최대 해양 공학 장비 박람회인 제7회 국제 해양공학기술 및 장비전시회(7th International Offshore Engineering Technology & Equipment Exhibition, 이하 차이나 마리타임(CM, China Maritime))가 제17회 중국 국제 석유 및 석유화학 기술장비 박람회(17th China International Petroleum & Petrochemical Technology and Equipment Exhibition, 이하 cippe2017)와 동시에 베이징 신중국국제전시센터(New 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2017년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최근 수년 간 중국 정부는 중국 시진핑(Xi Jinping) 주석이 ‘일대일로(一帶一路, One Belt, One Road)’ 기치를 제안하고 리커창(Li Keqiang) 총리가 내륙지역 개발을 위해 중국과 아세안(ASEAN) 국가들을 잇는 해양실크로드의 구축을 요구한 이래 해양 박람회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왔다.

차이나 마리타임은 베이징의 국제적 비전을 강화하면서 해양 공학 기술 및 장비에 관한 국제 협력을 촉진하고 기업들이 사회적 이득을 창출하도록 지원하며 해양 산업 분야의 고급 박람회로 거듭나고자 한다. 차이나 마리타임에는 10만 제곱미터 규모의 전시면적에 전세계 6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관객 10만 명, 포춘 500대 기업 46개를 포함한 전시업체 2000개가 참가했다.

중국 정부의 강력한 지원을 등에 업은 해양 산업

중국은 해양 산업 개발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5년 간 해양 공학 장비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가 600억~7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됨에 따라, 중국은 제13차 5개년 계획(2016∼2020년) 기간 동안 해양 공학 장비 제조 부문에 2500억~3000억 위안, 즉 369억~442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전세계 해양 공학 시장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은 건재

2016년 하반기에는 세계적으로 신규 조선 발주량이 대폭 하락했으나 중국 시장은 오히려 신규 조선 시장 점유율이 2013년 47.9퍼센트에서 50.5퍼센트로 증가하는 등 세계 최고 자리를 지키며 선전했다. 또한 중국은 해양 공학 장비 31개 세트 제작과 해양 공학 선박 149척 건조 주문을 접수했는데 이는 147억 6000 달러 규모로, 세계 시장의 35.2퍼센트에 해당한다.

거대 해양 공학 기업들의 고급 전시장, 차이나 마리타임

차이나 마리타임 2016에는 노르셰베리타스 선급협회(Det Norske Veritas), 파나마 해운항만청(Panama Maritime Authority), 로즈네프트(Rosneft), 베이커 휴즈(Baker Hughes), 내셔널오일웰바르코(National Oilwell Varco), GE, 캐머런(Cameron), 슈나이더(Schneider), 하니웰(Honeywell), API, 캐터필러(Caterpillar), 커민스(Cummins), MTU, 타이코(Tyco), 아틀라스(Atlas), 아커 솔루션(Aker Solution), 요턴 페인트(Jotun Paints), 헴펠(HEMPEL), 파나시아(PANASIA), 지멘스(Siemens), ABB, 중국국영조선협회(China State Shipbuilding Corporation), 중국해양석유총공사(China National Offshore Oil Corporation), 중국석유천연가스집단(China National Petroleum Corporation), 시노펙(Sinopec) 등 다수의 일류 기업과 기관이 참여했으며 1000개에 달하는 전세계 매스컴이 이 행사를 보도했다.

또한 차이나 마리타임 2016에는 울스텐(Ulstein), 부르봉(Bourbon), 맥더멋(McDermott), 아이콘 오프쇼어(Icon Offshore), POSH 셈코(POSH Semco), 바그완 마린(Bhagwan Marine), 중국원양운수집단총공사(COSCO), 중해유전복무유한공사(COSL), 중국외운장항(Sinotrans & CSC Holdings) 대표단을 비롯한 약 100개 바이어 대표단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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