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40여개 인문학 관련 기관 참여 ‘산학협력 네트워크데이’ 개최
‘2016 건국대학교 프라임 인문학사업단 산학협력 네트워크데이’에는 학생들의 인문학 전공능력과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40여개 국내 최고 인문학 관련 산학협력기업과 전문기관이 참여한다.
건국대는 산업연계교육 활성화 선도대학(프라임, PRIME)사업에 따라 ‘프라임 인문학사업단’을 출범하고 다양한 관점을 갖게 하는 인문학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산업연계형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산업계와 학생 수요자의 요구를 바탕으로 국제적 변화의 흐름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시스템을 개발하고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휴먼ICT’, ‘글로벌 MICE’, ‘인문상담치유’ 등 3개 연계전공을 새로 개설했다.
이번 산학협력 네트워크데이 행사는 본격적인 연계전공 출범을 앞두고 AR/VR 분야의 최고기업인 디스트릭트 홀딩스 이성호 대표(휴먼 ICT), 서울관광마케팅(주)의 김병태 대표(글로벌 MICE), 고려대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인문상담치유),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의 박재희 원장(인문고전기초) 등 최고 명사들의 특강과 최고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가하는 산학협력 행사다.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이병민 교수는 “이번 행사는 인문학 분야 산학협력의 전형을 구축하여 인문학 발전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