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 성황리 개최

서울시·서울시교육청·자치구 청소년참여기구 모여 정책제안·답변 시간 가져

서울 어린이·청소년, 서울시·서울시교육청에 정책을 제안하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역의 어린이·청소년들이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에 정책을 제안하는 ‘제4회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SYP 4주년 정책어워즈’가 27일 서울특별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1부 서울 어린이·청소년 정상회담에서는 시, 교육청, 자치구 등에서 12개의 정책을 제안하였다. 청소년용 지하철 1회용 승차권 신설, 청소년 노동권리 신장, 착한일터 인증제, 깨끗하고 안전하고 재미있는 놀이터 만들기, 교과교실제 개선 등에 대한 정책을 제안하고, 관련부서의 답변을 시간으로 실무자와 정책 당사자인 청소년들이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2부 서울 어린이·청소년 정책대상에서는 1년 동안 열심히 정책제안을 한 참여위원들의 정책에 대해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 청소년참여위원회에게는 신인상을, 교육·권리·문화·복지·안전 부문의 정책들에는 각 부문별 시상을 하였다.

또한 정책 지지도 투표를 통해 우수 정책에는 특별상도 수상하였다. 전년도 참여위원들이 시상자로 참여하여 역사 있는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임을 증명하는 자리가 되기도 했다.

본 행사는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와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참여단이 기획단계부터 참여하여 직접 운영하였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어린이·청소년 정책의 당사자인 어린이·청소년들의 정책제안을 통해 참여권을 보장하고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에서 운영되는 모든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 하창미
02-849-0175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849-0404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