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컨-일본 WISE IT,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빛컨
2016-11-30 10:40
서울--(뉴스와이어)--IOT, 사물인터넷 전문기업 빛컨과 일본의 WISE IT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빛컨(대표 김민규)과 WISE IT(대표 아오야마 마코토)는 23일 일본 도쿄에서 IOT 전용기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업을 개시했다.

WISE IT 는 스마트폰 솔루션, 데이터베이스 구축, 원격 데이터 솔루션 , IT솔루션을 개발하는 일본 기업이다.

빛컨은 지난 10년간 각종 산업용 기계 장비의 브레인 역할을 담당하는 컨트롤러와 사물인터넷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IOT, 사물인터넷 전문기업이다.

빛컨 김민규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과 아두이노 환경 하에서 유수의 업체들로부터 컨트롤러 개발 의뢰가 쇄도하고 있다”며 “이번 WISE IT 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빛컨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알리는 첫 번째 이벤트라 더욱 뜻깊다. 일본에서의 사물인터넷과 컨트롤러 사업의 성과를 더욱 재고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WISE IT 의 아오야마 대표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도 IOT 컨트롤러 개발 업체가 많지 않으며 개발비가 높게 형성이 되어 있어 빛컨의 기술력이 일본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 같다”며 일본에서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빛컨은 향후 일본 진출을 토대로 중국, 미국시장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빛컨 개요

빛컨은 업력 10년 이상의 사물인터넷(IOT), 컨트롤러 전문기업으로 산업용 맞춤형 아두이노컨트롤러 개발/공급, 고객 맞춤형 제어장치 개발/공급 서비스, 컨트롤러 베이스 응용/확장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물인터넷 관련 유망기업이다. 지금까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불꽃발사기, 스시로봇, 진공포장기 등의 산업용 장비 및 시스템 개발과 더불어 아두이노 및 마이컴용 신개념 조립형 개발보드인 ‘모드링크’를 개발하여 산업용 컨트롤러 시장에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itcon.co.kr

연락처

빛컨
마케팅
윤혜미 실장
02-859-45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