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청소년수련관, 전환기 청소년 대상 직업특강 프로그램 진행

중3·고3 전환기 청소년 대상으로 한 전문 직업인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2016-11-30 14:57
서울--(뉴스와이어)--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하 동대문수련관)이 중3·고3 전환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특강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대문청소년수련관 특성화사업 ‘패션(Passion)쇼’는 ‘창의디자인’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춰 패션디자인, 가죽공예, 재봉틀 체험 등의 패션 분야 체험부터 네일아티스트, 피부미용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뷰티 분야까지 확장하여 직업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패션디자이너, 패션모델, 헤어디자이너 등 패션·뷰티 분야 전문직업인 특강을 진행하여 전환기 청소년들에게 전공학과 및 진로정보를 제공하여 진로준비를 돕는다.

중3·고3 특별프로그램 ‘Start 넓은 세상을 향해’에서는 11월 24일부터 인근 지역 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중3·고3 수험생 대상의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성공을 위한 시간관리, 나를 표현하는 파워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스킬, 스트레스 해소법 등으로 구성되어 입시를 끝낸 수험생들의 여가시간을 건전하게 활용하도록 도우며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전환기 청소년 특별프로그램 통하여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사회에 나가기 전에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개요

위탁법인인 한국 청소년 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하여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등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가기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청소년 특별 복지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소외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문화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5일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찾아가는 수련관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 청소년 수련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최윤경 간사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