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제4차 일사천리 누림상담’ 진행

국민연금공단 등 7개 기관과 찾아가는 민원상담 진행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12월 8일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제4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내 장애인복지유관기관(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의료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과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복지와 관련된 전문상담을 제공하며 주요 상담분야는 ▲장애등급심사 및 연금 상담 ▲금융상담 ▲법률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장애인 주택 특별공급 상담 ▲무료진료 및 의료서비스 정보제공 ▲보조기기 수리 서비스 ▲경기도 장애인복지 공공복지서비스 안내이다.

올 한해동안 4회에 걸쳐 진행될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장애인복지 유관기관의 상담기능을 모아 맞춤형 상담체계를 구축하여 도내 장애인 이용기관의 이동상담을 통해 장애인복지의 지역격차를 해소하는 행사이다.

누림센터는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찾아가는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기도 내 장애인들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의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도내 장애인이용 기관·단체를 통한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이 집중된 지역 또는 기관을 선정하여 진행함으로써 경기도 장애인복지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박수연 담당
031-299-50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