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포스코, 산·알칼리 누출 검지용 도료 특허 출원

별도 장비 없이 화학물질 누출여부 눈으로 확인 가능
DCS페인트로 화학물질 누출여부 미연에 방지

출처: 조광페인트 (코스피 004910)
2016-12-05 09:00
  • 조광페인트와 포스코가 산, 알칼리 누출 검지용 도료 특허를 공동 출원했다

    조광페인트와 포스코가 산, 알칼리 누출 검지용 도료 특허를 공동 출원했다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12월 05일 -- 조광페인트(대표이사 문해진, 이대은)가 산, 알칼리 누출 시 변색을 통해 누출 여부 확인이 가능한 검지용 도료 ‘DCS(Discolor system paint)’에 대한 국내 특허를 포스코(POSCO 포항제철소)와 함께 공동 출원했다고 밝혔다.

특허 내용은 별도의 계측장비 없이도 산(Acid)과 알칼리(Alkali) 물질의 누출여부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특수 도료 ‘DCS’ 페인트의 발명에 관한 것이다.

‘DCS’는 조광페인트와 포스코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산, 알칼리에 의한 변색으로 이를 검지하여 산성, 알칼리성 물질의 누출에 의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검지용 도료이다. 각종 산과 알칼리를 사용하는 용기 수송수단, 배관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다.

조광페인트는 산업 현장에서 황산, 질산 등의 화학물질 유출로 인해 작업자가 사망하는 산업재해가 빈번하게 있었다며 DCS 페인트를 통해 안전관리자 및 작업자가 이를 사전에 인지하여 화학물질 누출에 의한 대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현장 안전관리 차원의 우수한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DCS’는 기존의 검지용 물질이 정해진 색상만을 구현(황색→적색, 무색→적색 등)할 수 있는 것과 달리 기재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고 우수한 내구성으로 옥외 시공 시 햇빛에 의한 탈색 등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검지용 물질(부착형, pH 페이퍼) 사용 시 발생했던 수분에 대한 보호의 필요성이 없으며, 1액형으로 붓, 롤러 만으로 간편하게 수시 보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조광페인트 개요

조광페인트는 1947년 설립된 건축, 공업, 중방식 등 종합도료회사이다. 다음 세대 행복까지 생각하는 친환경기업 조광페인트는 세계 일류 친환경 화학기술로 대한민국 도료 시장을 선두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ckpc.co.kr

언론 연락처

조광페인트
기획전략팀
김태영 과장
051-366-92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