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하버드 최강 공부법’ 출간

“IQ는 상관없다. 필요한 것은 약간의 시간과 집중력뿐”

오로지 독학으로 하버드 의대와 보스턴 MBA를 동시에 패스한 일본 최고 ‘공부의 신’이 말하는 기적의 공부법

최소의 시간으로 최고의 결과를 얻는 사람들만이 아는 5단계 ‘LEAN 공부법’ 대공개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6-12-07 08:30
서울--(뉴스와이어)--단 한 번도 해외에 나가본 적 없던 상태에서 하버드 의대에 합격하고 보스턴 대학교 MBA까지 취득한 일본 최고 공부의 신이 알려주는 공부법에 관한 책 ‘하버드 최강 공부법’이 비즈니스북스에서 출간됐다.

입시를 위해 매일 치열하게 공부하고 공무원 시험, 토익 시험 등 취업을 위한 공부까지 끝이 없는 공부, 이것도 모자라 직장에 다니면서 자기계발을 위해 틈틈이 시간을 내서 공부하는 이들도 점차 많아지는 추세다. 목적이 무엇이 됐든 누구나 시험에서 1등을 꿈꾸고 합격을 원하지만 해도 해도 끝이 보이지 않는 공부, ‘시간이 없다’는 말을 핑계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진 않은가.

‘하버드 최강 공부법’의 저자 이노마타 다케노리는 어느 것 하나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집안에서 그 흔한 어학연수 한 번 다녀온 적 없었고 일을 하면서 공부할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다. 그는 자신만의 특별한 공부법을 통해 전혀 다른 분야에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데 성공했다.

이노마타 다케노리는 ‘린(LEAN) 공부법’을 통해 최소의 시간으로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해야 할 일에 100퍼센트 집중함으로써 공부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하버드 최강 공부법’에서 소개한다. 이 책은 바빠서 공부할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 여러 과목을 한꺼번에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무척 유용하다.

‘하버드 최강 공부법’은 6개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PART 1은 공부에서 큰 성과를 발휘하기 위한 선결 조건인 공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자세 확립에 대해 설명한다. ▲PART 2에서는 본격적으로 공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간 관리와 집중력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PART 3에서는 짧은 시간 안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린 공부법’에 대해 설명한다. ▲PART 4에서는 하버드 의대와 보스턴 MBA를 동시에 경험하면서 목격했던 세계 최고들의 공부 방법과 그 외에도 그들이 최고가 될 수 있었던 도전 정신과 협동 정신에 대해 설명한다. ▲PART 5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영어 공부법을 알려준다. ‘올바른 영어’를 하려는 강박에서 벗어나 ‘의사 전달 능력’을 키우는 것이 단기간에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의 핵심임을 강조한다. ▲PART 6에서는 목표를 달성한 후에도 거기서 멈추지 않고 평생 성장을 이어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눈앞의 단기적인 목표에 집중하되, 장기적인 전망과 궁극적인 목표를 잃지 말고 세계로 눈을 넓혀 끊임없이 도전할 것을 제시한다.

‘하버드 최강 공부법’은 경쟁력을 높이고 더 많은 성취를 이루고자 하는 직장인은 물론 취업 준비생, 육아와 가사를 병행하며 제2의 커리어를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는 매우 유용한 공부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세계 초일류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하여 출판한다’는 모토 아래 지난 10여 년 동안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계발, 재테크 관련서들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김재영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