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선생교육 여미옥 대표이사, 제9회 교통문화발전대회 대통령상 수상

뉴스 제공
홍선생교육
2016-12-02 15:23
안양--(뉴스와이어)--홍선생미술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홍선생교육 여미옥 대표이사가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교통안전공단과 서울신문사에서 주최하는 제9회 교통문화발전대회에서 교통문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2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여미옥 대표이사는 여성 특유의 세밀함과 ‘호시우보(虎視牛步), 우보천리(牛步千里)’의 정신으로 1999년부터 18년간 교통의 사각지대인 택시와 전세버스에 교통안전 스티커를 무료 배포하였다.

교통안전 스티커는 눈에 띄는 노란색 바탕에 ‘앗! 잠깐 내리실 때 뒤쪽 오토바이를 조심합시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택시 기사들은 노란 스티커를 매일 보다 보니 주정차할 때 공간을 남기지 않도록 주의하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교통안전 스티커는 첫 해에 41만 장, 그 이후 10년동안 매해 20~30만장씩 배포했다. 전세버스 안에도 ‘음주가무 행위 근절 및 안전벨트 착용’ 문구를 담은 스티커를 제작하여 택시와 전세버스 전체 누적 5백만장 이상을 배포하였다.

교통안전 스티커 이외에도 ‘좋은 교통문화 만들기 전국 미술실기대회’를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장학금 5백만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서울교육대학과 경인교육대학 학생들 장학금 지원, 소외계층 어린이 정기 후원 등으로 작지만 뜻 깊은 일을 계속하고 있다.

생명을 살리는 일을 지원하는 홍선생미술 브랜드는 ‘독서와 미술은 세상을 바꾸는 힘’이란 슬로건을 가지고 미술 전공자가 집으로 방문하여 아이들을 교육한다.

홍선생교육 개요

홍선생교육은 방문미술 홍선생미술과 머리에 그리는 한자 좋아 좋아 인터넷 콘텐츠 등을 주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홍선생미술은 전국에 120여개의 지사가 구축되어 700여명의 미술교사가 활동 중이다. 신뢰하는 기업, 창조하는기업, 봉사하는 기업으로 18년동안 전국의 모든택시와 전세버스에 교통 캠페인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eduhong.com

연락처

홍선생교육
홍보팀
윤원영 팀장
031-478-33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