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제53회 무역의 날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글로벌 유전자 및 유전체 분석 서비스 통해 ‘3천만불’ 수출 실적 달성
아시아인 표준 유전체 활용 다양한 임상진단 시퀀싱 서비스 출시 예정
글로벌 정밀의학센터 네트워크 통해 세계 임상진단 시장 진출 본격화

출처: 마크로젠 (코스닥 038290)
2016-12-05 10:40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12월 05일 -- 맞춤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정현용)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3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고 발표했다.

마크로젠은 2011년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다시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마크로젠은 이러한 우수한 해외수출 실적과 글로벌 역량을 인정 받아 지난해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 프로그램 유공자 포상을 한 바 있으며, 올해는 글로벌 성장 잠재력과 기술혁신성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집중 지원하는 '월드클래스 300’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마크로젠은 연구자 대상 유전자 및 유전체 분석 서비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현지화 서비스 전략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향상시켜 글로벌 인지도를 한층 강화함으로써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미주 현지 법인들을 통합하여 사업역량을 극대화하였고, 일본법인은 도쿄에서 교토로 이전하면서 현지 서비스 인프라를 한층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마크로젠은 전략 거점 지역에 대한 현지 진출을 확대하여 수출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지난 11월 중국합자법인 설립을 완료하였으며, 네델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유럽지사를 확장, 스페인 마드리드에 제2 유럽지사를 설립, 이달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정현용 대표이사는 “해외 주요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사상 최고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며 “중국합자법인을 통해 중국 시장을 제2의 내수시장화하는 동시에 최근 구축한 한국인 및 아시아인 특이적 표준 유전체를 통해 아시아인을 위한 포괄적인 임상진단 시퀀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마크로젠은 지난 10월 구축한 한국인 및 아시아인 특이적 표준 유전체를 통해 아시아 정밀의학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NGS 기반 암 진단 검사에 대해 보험급여가 확정되는 즉시 서비스를 출시하여 국내 정밀의학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마크로젠은 지난해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시작으로 국립암센터, 고대안암병원 등에 정밀의학센터를 개소하여 암, 희귀난치질환 등에 대해 NGS 기반 임상진단 기술에 대한 공동연구는 물론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해 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대형병원들과도 정밀의학센터 설립을 추진하여 ‘마크로젠 글로벌 정밀의학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글로벌 정밀의학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acrogen.com

언론 연락처

마크로젠
경영혁신실
박현민 사원
02-2113-705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