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자유공간 꿈드림존 ‘빛솔’ 개소

2016-12-05 14:44
  •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의 대인관계능력 향상 및 새로운 경험을 위해 캠프를 진행했다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의 대인관계능력 향상 및 새로운 경험을 위해 캠프를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12월 05일 --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사)한국청소년세상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자유공간 렛츠런 꿈드림존 ‘빛솔’을 수서청소년수련관 1층과 2층에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선릉(센터장 김광만)의 지원을 받아 마련된 ‘빛솔’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빛처럼 밝게, 솔처럼 푸르게 성장하라는 의미를 가진 그들만의 자유공간을 의미한다.

개소식 및 타임캡슐 장착행사는 8일 오후 3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서청소년수련관 1층 청소년극장에서 개최된다.

청소년을 위한 자유공간 꿈드림존 ‘빛솔’은 학습 공간, 체험 공간으로 구성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과 진로체험 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상담과 학업 복귀, 학습 멘토, 검정고시,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렛츠런재단은 2014년 설립된 한국마사회의 사회공헌재단으로 위기청소년을 위한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선릉은 우리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여러 가지 문제로 꿈과 희망을 품지 못할 때가 안타깝다며 저소득층 자녀 및 위기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한국청소년세상이 강남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기관이다.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담자와 함께 어려움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언론 연락처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권혜진 상담원
02-2226-855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