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지역 아동과 사회복무요원이 함께한 한마음 행사 실시

지역 아동들에게 즐거움을 준 경인사회복무요원들의 봉사활동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가 12월 3일(토) 용인 에버랜드에서 사회복무요원과 용인지역 아동이 함께한 한마음 행사를 진행하였다.

한마음 행사는 직무교육에서 솔선수범하고 우수한 교육태도를 보인 사회복무요원을 축하하는 행사지만 이번에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요청에 따라 그 의미를 넓혀 지역 아동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동산에서 행사가 진행되면서 참여 아동들이 즐거워했고 이를 경험한 모범사회복무요원들도 큰 보람을 느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은 “너무 신나하는 아이들을 보니 한마음 행사를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하길 잘한 것 같다”며 “더 적극적으로 한마음 행사뿐 아니라 경인센터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를 준비한 경인센터 박덕수 주임은 “휴일임에도 한마음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고맙다. 행복해하는 아동을 보며 이번 행사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이런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경인센터는 2008년부터 경기남부 및 인천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