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진흥협회, 2017년도 서비스 전문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 공고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서비스 전문 자격증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CS강사, CS마스터, 항공서비스매니저, (항공서비스실무능력, 서비스경영컨설턴트 자격시험 전국 동시 시행

1차 자격시험 원서접수 12월 5일부터 12월 23일까지

2016-12-06 08:0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2017년도 서비스 자격시험 일정을 발표하였다.

시행 종목은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CS강사 △CS마스터 △항공서비스매니저 △ASAT(항공서비스실무능력) △서비스경영컨설턴트 등이며 모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이다.

자격시험은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구미, 부천, 창원, 제주 등 전국(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매년 6회(1, 3, 5, 7, 9, 11월) 시행된다.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제2008-0047호]는 의료기관에서 환자 및 내/외부 고객에 대한 안내, 의료행정보조, 마케팅 등의 서비스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NCS 기반의 자격제도이다.

CS강사 1급·2급[제2013-0381호]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서비스 교육계획 수립 및 CS강의 등을 통하여 서비스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자격제도이다.

CS마스터[제2014-5705호]는 NCS를 기반으로 CS(고객만족)에 대한 전문지식과 고객 응대, 비즈니스 매너 등의 서비스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자격제도로서 누구나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서비스적 소양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었다.

항공서비스매니저[제2013-0564호]는 NCS를 기반으로 항공운송서비스산업에서 필요한 항공서비스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서비스 마인드,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직업의식과 실무 등 전문가 수준의 능력 보유 유무를 검정하는 국내 유일의 자격제도이다.

ASAT(항공서비스실무능력) 1급·2급[206-0972호]은 NCS를 기반으로 항공서비스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항공사, 여행사, 호텔 등 항공 또는 관광산업 관련 기관에서 서비스 운영/관리, 실무, 지도 등의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국내 유일의 자격제도이다.

서비스경영컨설턴트[제2012-0286호]는 고객만족 및 서비스품질에 대한 전문지식과 서비스기획 및 고객관리 등의 역량을 갖추고 기업 내부의 문제점 분석, 고객중심 프로세스 설계, 고객만족 극대화 등의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자격제도이다.

협회는 서비스 전문인력을 위한 자격인증을 통해 국내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고용창출, 서비스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서비스에 관한 자격제도를 도입하여 14년째 주관해오고 있으며,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검정체제를 갖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 1월 8일(일)에 시행될 제1차 서비스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2016년 12월 5일(월)부터 12월 23일(금)까지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체접수, 교육프로그램 등 자격/교육 관련 문의는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자격검정팀으로 하면 된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서 2001년 12월 설립되었다. 본 협회의 설립목적은 서비스산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이며, 이를 위해 서비스품질인증, 자격검정 및 CS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oas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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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koa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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