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전자 상거래 가속화하기 위해 카디널 커머스 인수
차세대 상거래 사기 방지 솔루션을 통해 브라우저나 모바일 앱 또는 네트워크 연결 기기 중 어느 것을 통해 결제하더라도 안전한 상거래 가능
비자의 마크 넬슨(Mark Nelsen) 위험성 및 인증제품(Risk and Authentication Products)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번 전략적 인수를 통해 비자의 전문성과 카디널이 결제 인증 분야에서 수행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결합하여 온라인 거래 상의 보안을 더욱 안전하게 하고 상거래 사기 피해를 줄이며 오늘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상거래 분야인 전자상거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이제 비자는 판매업자와 매입업무 사업권 업체(acquirer), 카드 발급업체(issuer) 등이 정상적인 거래와 악성 거래를 더 잘 분별하게 함으로써 디지털 결제 분야에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여 판매 업체들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상거래의 혁신을 촉진하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구매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비자는 판매 업체와 매입업무 사업권 업체, 카드 발급업체들에게 전자상거래 사기를 억제시키는 지능적이고 데이터 주도적인 툴을 제공하는 동시에 계산대에서 소비자들이 겪는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결제 업계는 서로 협력하여 판매 업체와 카드 발급업체 모두가 위험성 평가를 실시간으로 예측할 수 있는 범위를 크게 확대하고 수준을 높이는 ‘3-D 시큐어 2.0’(3-D Secure 2.0) 표준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이 이전 보다 더 순조로운 온라인 결제 경험을 갖게 하고 새로운 기기와 결제 방식을 채택할 수 있게 했다. 더욱 사용자 친화적인 인증 경험을 갖게 함으로써 판매 업체들이 전환 비율(웹사이트 방문자로 하여금 광고주가 유도한 행위를 하게 하는 비율)을 높이고 매출을 증대할 수 있게 한다. 또 카드 발급업체들도 갈수록 디지털화되어 가고 있는 시대에 위험성을 더 잘 평가하고 더 많은 정보를 갖고 거래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할 것이다.
마이크 커레스먼(Mike Keresman) 카디널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비자와 더불어 카디널의 새로운 성장의 장을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두 회사는 카디널의 인증 전문 기술과 판매업체 및 카드 발급업체를 지원하는 역할을 비자의 결제 전문기술 및 세계시장 기반과 결합하여 차세대 디지털 인증 서비스를 앞당겨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자는 판매 업체 및 카드 발급업체들의 사업을 활성화하는 플랫폼인 ‘사이버소스’(CyberSource)를 통해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카디널의 결제 인증 서비스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비자는 자사의 글로벌 관계망과 시장 기반을 이용하여 카디널의 제품과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서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비자가 향후 18개월 동안에 ‘비자 체크아웃’(Visa Checkout)에 토큰 기능을 통합하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카디널의 전문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3-D 시큐어’를 더 중단 없이 통합함으로써 판매 업체들에게 상거래 사기를 줄이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카디널은 비자의 완전소유 자회사로서 사업을 계속 운영하여 기존의 모든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인증 플랫폼은 업계 전체의 광범위한 결제 브랜드 및 파트너를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카디널의 공동설립자인 팀 셔윈(Tim Sherwin)과 찬드라 발라수브라마니안(Chandra Balasubramanian)은 오하이오주 멘토에 기반을 둔 카디널 팀의 경영진으로 계속 근무하게 된다.
이번 인수 계약의 재무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인수 거래는 계약 청산 조건(customary closing conditions) 승인을 받도록 되어 있으며 인수 거래는 비자의 2017회계연도 2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를 빠르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자 결제와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이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프로세싱 네트워크 중 하나인 ‘비자넷’(VisaNet)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가운데 초당 6만 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은행이 아니며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또는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는다. 비자의 혁신성은 금융기관 고객사로 하여금 직불카드로 바로 결제하거나 선불카드로 미리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도록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usa.visa.com/about-visa, visacorporate.tumblr.com and@VisaNews 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디널 커머스(CardinalCommerce) 개요
카디널 커머스(CardinalCommerce)는 무카드 거래 결제 업계에서 인증 결제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동시에 세계 최대 인증 네트워크이다. 특허 기술인 ‘카디널 세이프클라우드’(Cardinal SafeCloudTM)에 ‘원 커넥션’(One Connection) 솔루션을 적용하면 마찰이 없고 기술중립적인 인증과 대체 결제 서비스(디지털 지갑, 모바일 상거래 서비스 등 포함)가 가능해 진다. 카디널은 시장에 있는 대부분의 상거래 제공업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협력하며 서로 보완하여, 보안이 안전한 상거래를 할 수 있게 하는 ‘원 커넥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디널의 플랫폼은 이처럼 증가하고 있는 결제 브랜드와 방법을 수용함으로써 거의 모든 상업 플랫폼, 지갑, 구형(legacy) 처리 시스템, 인증 방법 등을 지원하여 보편적인 스위치 역할을 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www.cardinalcommerce.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사적증권소송개혁법이 규정한 범위 안에서 작성한 미래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일반적으로 미래예측 진술은 “할 것이다”, “예상된다”등의 어휘와 기타 그와 유사한 표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의 사례에는 이번 인수 거래의 완료 가능성과 완료 시기 또는 거래를 완료함으로써 비자가 얻게 될 이득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 진술은 특성상 (i)문서를 작성한 날 현재의 사실만을 말하는 것이고; (ii)역사적 사실을 진술하거나 미래 실적을 보장하지 않으며; (iii) 위험성이나 불확실성, 추정 또는 예측하거나 계량화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변경될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 따라서 실제 결과는, 인수거래가 완결되지 않거나; 인수 거래와 관련된 완료 조건; 및 2016년9월30일 마감된 회계연도에 대한 10-K서식에 따른 연차보고서와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기타 문서에 기술된 내용을 포함한 기타 다양한 위험 요소로 인해 비자의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그리고 그와 반대되게 다를 수 있다.
이 같은 진술 내용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법규가 요구하지 않는 한, 회사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에 진전되는 상황 또는 기타 사항에 따라 이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가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010060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산드라 추(Sandra Chu)
+1 415-805-4124
sanchu@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