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제12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영예

취약계층 주거복지 현장의 숨은 일꾼들의 공로 인정

2016-12-06 17:00
전주--(뉴스와이어)--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은 국토교통부가 12월 6일(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제12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조합원들이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선호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을 비롯하여 LH공사 주거복지본부장, 우리은행 부행장 등 각 금융기관 대표, 민간단체, 공기업, 지자체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간 주거복지사업 공로가 뛰어난 기관과 개인을 시상하는 한편 주거복지 우수 사례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국주거복지 수상자는 모두 4명(개인·단체 포함)으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이다.

수상자는 전북 익산 하누리인테리어 조순정 대표, 경남 김해 인제하우징 오재현 대표, 경기 부천 느티나무인테리어 박병호 대표와 단체로는 전북 김제 상우산업개발이다. 이들은 주거복지 자활기업 조합원으로 주거 급여 및 주택 개량 등 저소득층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각기 헌신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수상자인 조순정 대표는 “앞으로도 주거복지 최일선의 현장에서 취약계층 주거복지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은 조합원들의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우수 주거복지 사례 발굴과 사기 진작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개요

사회적협동조합은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과 에너지효율 개선 시공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2008년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15년에 비영리법인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조직전환을 하였다. 공기업과 민간기업들이 추진하는 주거환경개선 사회공헌사업을 위탁받아 추진하고 있으며 2016년 매출은 약 32억원 정도다. 조합은 공기업의 사회적협동조합 우선구매 대상이며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되어 있다. 전국 주거복지 자활기업 100여개소를 조합원으로 두는 전국 네트워크 보유 조직이다.

한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http://www.coopewc.or.kr/

웹사이트: http://coopewc.or.kr

연락처

한국에너지복지센터
배현표 사무국장
063-255-047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