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인터넷미디어공학과, 서울어코드 SW 경진대회 개최
건국대 인터넷미디어공학과는 2012년 6월부터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의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에 선정돼 7년간 총 35억5,000여 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IT교육 혁신과 산업수요에 부응한 인재양성 사업을 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전공 지식 능력을 활용해 인터넷 멀티미디어 분야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응용능력과 창의력을 겨루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개인 및 단체 40개 팀이 참가했으며 1·2차 심사를 통과한 8개 팀이 최종 선발돼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서는 IT 관련 기업 전문가, 연구원 및 교수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본선 진출팀의 발표와 데모 세션을 보며 산업계와 학계 관점에서 작품의 창의성, 성장성, 난의도, 완성도, 발표력을 중심으로 심사했다.
대상은 ‘아이원즈게임즈팀(팀장 김윤식 인터넷미디어공학과 13, 고광현 문화콘텐츠학과 14)의 ‘잭의 추리_온라인 추리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이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아이윈즈게임즈팀은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며 “교수님의 내부 심사 중 자세한 질문과 의견을 통해 더욱 고민하고 연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이원즈게임즈팀: 고광현, 김윤식, 김진솔, 송인호, 송수한, 노기서, 박병주, 유재준, 성민경
최우수상과 우수상 주니어상 장려상 등 본선진출 8개 팀에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건국대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 단장을 맡고 있는 남원홍 교수는 “소프트웨어 경진대회가 대내 외 공신력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