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축제를 복기하다’ 주제로 2016 서울축제포럼 개최

2016년 축제 개최자, 참가자 한 자리에 모인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나눔관에서 9~10일 오후 1시부터 진행

축제 환경 둘러싼 동시대적 이슈 진단, ‘축제 사이다’ 토론, 네트워킹으로 구성

뉴스 제공
서울문화재단
2016-12-07 17:04
서울--(뉴스와이어)--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이 ‘2016 서울축제포럼’(이하 포럼)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나눔관(살림관 3층)에서 9일(금)과 10일(토) 양일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

2015년 ‘서울에서 축제하기’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축제를 복기하다’를 주제로 서울시와 자치구 관계자, 축제기획자 등 전문가, 시민 등 다양한 참가자들과 함께 서울의 축제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는 시간이다.

포럼 첫날인 9일(금)에는 ‘한강몽땅축제’ 윤성진 총감독이 최근 사회적 관심과 집중을 받고 있는 집회문화 등과 관련해 축제의 원형과 도시축제의 미래에 관한 발제를 진행하며 축제에 대한 속 시원한 토론 프로그램인 ‘축제 사이다(축제, ’사‘실 ’이‘런얘기 ’다‘하고 싶었잖아요)’가 이어진다. ‘서울거리예술축제’와 ‘와우북페스티벌’의 생생한 사례로 축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며,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는 심도 깊은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포럼 둘째 날인 10일(토)에는 ‘지역의 문화자원 발굴과 마케팅’, ‘축제 추진조직 및 전문인력 시스템’을 주제로 여덟 명의 전문가들이 난상 토론을 통해 2016년 축제 주요 이슈들을 진단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2016 서울축제포럼은 서울시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관련 이슈들을 축제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지금까지 우리 축제가 걸어온 길을 되짚어 보고, 앞으로 축제가 가야할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 사전접수가 가능하며 날짜별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라운드테이블’은 선착순 80명 접수). 참가비는 무료다.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16 서울축제포럼 참가신청: http://goo.gl/forms/jAtO5ORlRf6efnLx1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3290-7196

이 보도자료는 서울문화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