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재능나눔 봉사단 ‘따세만사’, 강원랜드 찾아 재능나눔 공연 펼쳐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조기형, 이하 서울센터) 재능나눔 봉사단 ‘따세만사(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무요원)’는 2016년 행복더하기 사랑·나눔으로 7일 강원도 정선군에 소재하는 ‘강원랜드’를 찾아 따뜻한 재능 나눔 공연활동을 펼쳤다.

현장 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재능 나눔 봉사동아리 ‘따세만사’는 6년째 복지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며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날 공연은 ‘따세만사’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합동 공연으로 도박 중독자와 그 가족 및 지역주민 등 소외계층 150명을 초청하여 공연을 펼쳤다.

‘따세만사’의 사회복무요원들은 생활에 활력과 행복을 나누기 위해 마술, 댄스공연, 뮤지컬노래 및 듀엣공연을 펼치며 나눔과 사랑의 의미를 더하였다.

서울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며 개방, 공유, 협업, 소통이라는 정부3.0의 가치를 펼쳐나가겠다며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센터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맞춤형서비스 증진을 위하여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적 인식개선과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재광
02-870-73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