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환경부와 녹색구매 자발적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수력원자력
2005-09-26 16:1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수력원자력(社長: 李重載)은 9월 26일 환경부와 녹색구매 자발적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친환경상품의 생산과 소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녹색구매 자발적 협약은 환경부에서 녹색구매 확산과 친환경상품의 안정적인 수요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친환경상품의 주요 수요주체인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협약 체결을 추진하였으며, 금번 협약에 한수원을 비롯하여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등 3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였다.

녹색구매란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국민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친환경상품을 우선구매 하는 제도이며, 친환경상품이란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 또는 서비스에 비하여 자원의 절약에 기여하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상품으로 환경마크 상품과 우수재활용마크 상품 등을 말한다.

한수원은 지난해 환경마크 상품인 전력기기, 사무용품과 우수재활용마크 상품인 생필품 등 약 5억원 상당의 친환경 상품을 구매하였고, 금년에는 약 7억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할 계획이다. 금번 협약 체결에 따라 향후 물품 구매 시 해당 친환경상품의 품질 및 안정적 공급가능성 등을 종합 검토하여 우선구매 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사내규정을 검토ㆍ정비하고, 구매실적을 평가ㆍ공개할 계획이다.

한수원은 본 협약체결을 통해 환경친화적 생산ㆍ소비문화 확산을 솔선수범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은 물론 자원절약과 환경오염 감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친환경상품이 중소기업에서 생산되고 있는 것을 고려할 때 중소기업의 제품판로 확보 및 경영여건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개요
정부의 전력산업 구조개편에 따라 2001년 4월 한국전력에서 분리된 발전회사로 수력 및 원자력 발전을 담당하면서 우리나라 전력의 약 40%를 공급하고 있다.2003년 말 기준 자산 약 20조로 국내 최대의 발전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khnp.co.kr

연락처

홍보실 기업홍보팀 과장 조경래 02-3456-2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