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에이온에서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지역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메리어트의 ‘사람이 먼저’ 직장 문화, 글로벌 설문조사에서 다시 한 번 높은 평가받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메리어트가 운영되고 있는 국가 11곳 모두 국가 어워드 수상

뉴스 제공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나스닥 MAR
2016-12-08 16:39
홍콩--(뉴스와이어)--메리어트 인터내셔널(NASDAQ: MAR)은 에이온(Aon plc, NYSE: AON)의 세계적인 인사조직 컨설팅 업체인 에이온 휴잇(Aon Hewitt)이 발표하는 ‘2016 아시아 태평양 최고의 직장(2016 Aon Best Employer)’에 선정되었다. 에이온의 최고의 직장 연구조사는 전 세계 기업의 인사조직 성과를 평가하고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에서 최고의 직장 연구조사에 15년이 넘는 경력을 자랑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직원 리서치 경력 역시 20여년에 달하는 에이온의 최고의 직장 프로그램은 기업들을 비교하여 그 중 소속 직원들을 통해 경쟁력을 창출하고 우수한 고용주가 되고자 노력하는 기업을 선정한다.

메리어트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호텔이 운영되고 있는 호주, 중국(홍콩 포함),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태국 및 베트남 등 총 11개의 국가에서 모두 국가 어워드를 수상했고, 동시에 2016년 글로벌 에이온 최고의 직장 (2016 Global Aon Best Employer)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특히 메리어트는 지난 3년 연속으로 글로벌 수상을 한 유일한 기업이다. 글로벌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최소 2개 이상의 지역에서 지역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메리어트는 5개 지역에서 인증을 받아 자격을 충족시켰다.

특히 메리어트는 최근 기업으로서 큰 변화를 겪은 매우 중요한 시점에 직원들의 만족도를 더욱 중요시하고 있다. 메리어트는 9월 23일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를 인수함으로써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그룹이 되었다. 메리어트는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6만 3,0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12만개의 객실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메리어트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직원은 12만 4,000여명에 달하며 직원들에게 최고의 직장을 선사하고자 하는 메리어트의 노력은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크레그 스미스(Craig S. Smith)는 “우리의 직원들은 메리어트를 대표하는 얼굴이며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해 수여되는 것인 만큼 의미가 매우 크다. 메리어트는 1927년 설립 이래 회사가 직원을 배려하면 그 결과 직원이 고객을 배려한다는 정신을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 회사가 확장되어 이제 새로운 동료들이 메리어트의 품에 합류한 지금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직원을 사업의 중심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리어트의 입장에서 아시아는 가장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며 2020년 말까지 21개의 브랜드에 걸쳐 390개의 호텔이 추가될 예정이다. 메리어트의 성장 계획을 뒷받침하고 차세대 직원들을 영입하고자 메리어트는 팀워크, 우수성, 지역사회 참여라는 고유한 회사 문화에 오랫동안 크게 중점을 두었다.

특히 직원에 대한 메리어트의 헌신이 잘 드러나는 부분이 바로 직원 복지 및 행복에 초점을 맞춘 메리어트의 독자적 프로그램인 테이크케어(TakeCare)이다. 테이크케어 프로그램은 직원이 신체와 정신에 집중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하여 최선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데 전 세계적으로 중점을 둔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최고 인사 책임자인 리건 타이킷사다폰(Regan Taikitsadaporn)은 “메리어트에서는 테이크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직원 프로그램 덕분에 직원들이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쁜 마음으로 출근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에 노력을 쏟는 이유는 이것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이기도 하지만 사업 면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앞으로도 해당 지역에서 최고의 인재를 영입하고 참여시키고 유지하는 데 사람을 먼저 생각한다는 방침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온의 최고의 직장 프로그램은 기업들을 비교하여 그 중 소속 직원들을 통해 경쟁력을 창출하고 우수한 고용주가 되고자 노력하는 기업을 선정한다. 에이온 최고의 직장 프로그램의 글로벌 수상을 위해 메리어트는 4가지 기준에서 평가를 받았다.

-성과몰입 지표(Engagement Index): 직원이 기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말하고 계속 근무할 의사가 있으며 고용 환경에서 동기를 부여받아 매일 최선을 다해 업무 처리
-리더십 지표(Leadership Index): 리더가 미래 비전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직원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직원을 성공으로 이끔
-성과 문화 지표(Performance Culture Index): 직원이 회사와 같은 목표를 추구하며, 회사에 대한 기여도에 대해 보상과 인정을 받음
-고용 브랜드 지표(Employer Brand Index): 직원이 소속 회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회사가 훌륭한 기업인 이유를 인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에이온 휴잇 어워드 시상식은 2017년 여름 개최될 예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미국 메릴랜드 주 베데스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호텔 기업이다. 메리어트는 직접 운영, 프랜차이즈, 베이케이션 오너십 리조트의 라이선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세계 120개국에서 약 6,000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업계를 선도하는 30개의 메리어트 브랜드로는 불가리 호텔 & 리조트(Bulgari Hotels and Resorts®), 리츠칼튼 및 리츠칼튼 리저브(The Ritz-Carlton® and The Ritz-Carlton Reserve®), 세인트레지스(St. Regis®), W호텔(W®), 에디션(EDITION®), JW 메리어트(JW Marriott®), 럭셔리 컬렉션(The Luxury Collection®), 메리어트 호텔(Marriott Hotels®), 웨스틴(Westin®), 르메르디앙(Le Méridien®), 르네상스 호텔(Renaissance® Hotels), 쉐라톤(Sheraton®), 델타호텔 바이 메리어트(Delta Hotels by MarriottSM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Marriott Executive Apartments®), 메리어트 베이케이션 클럽(Marriott Vacation Club®),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Autograph Collection® Hotels), 트리뷰트 포트폴리오(Tribute Portfolio™), 디자인 호텔(Design Hotels™), 게이로드 호텔(Gaylord Hotels®), 코트야드(Courtyard®),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Four Points® by Sheraton), 스프링힐 스위트(SpringHill Suites®), 페어필드 인 & 스위트(Fairfield Inn & Suites®), 레지던스 인(Residence Inn®), 타운플레이스 스위트(TownePlace Suites®),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AC Hotels by Marriott®), 알로프트(Aloft®), 엘레멘트(Element®), 목시 호텔(Moxy Hotels®), 프로테아 호텔 바이 메리어트(Protea Hotels by Marriott®)등이 있다.

메리어트는 또한 수많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로열티 프로그램, 메리어트 리워즈(리츠칼튼 리워즈 포함)와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리어트의 최신 뉴스는 www.marriottnewscenter.com 와 트위터(@MarriottInt)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rriott.com

연락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배순억
81 3 5423 61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