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가 어려운 환자에 대해 아브락산의 안전성과 효능을 더 밝힌 ABOUND 임상 중간 결과, 세계폐암컨퍼런스(WCLC)서 발표

편평 및 고령의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중간 결과는 이전에 실시한 주요 3상 임상시험 결과와 일치되게 안전성, 효능 및 내약성을 더욱 뒷받침한다.

뉴스 제공
Celgene Corporation
2016-12-08 19:25
부드리,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엘진 코퍼레이션(Celgene Corporation, 이하 ‘세엘진’)(나스닥: CELG)이 오늘 아브락산(ABRAXANE®)(주사형 현탁액의 파클리탁셀 단백질 결합 입자, 알부민 결합)을 진행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게 사용하여 효능을 평가한 ABOUND 임상시험의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 국제폐암연구협회(IASLC)의 제17회 세계폐암컨퍼런스(WCLC)에서 발표된 ABOUND 임상시험의 중간 결과는 아브락산/카보플라틴(carboplatin) 2중 요법(doublet therapy)(병용요법)을 비소세포폐암(NSCLC) 1차 치료제로 사용했을 때 효능을 재확인해주고 있다.

고령(70세 이상)의 진행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 128명에게 아브락산/카보플라틴 병용요법을 1차 치료제로 사용한 ABOUND.70+ 임상시험의 중간 결과에서 91명(73%)이 2급 이상의 말초신경병증(PN)이나 3급 이상의 골수억제 현상[1차 목표]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석 당시 2개 치료군을 통합한 평균 전체생존율(OS)은 14.6%, 평균 무진행 생존율(PFS)은 6.2개월이었다[2차 목표]. 환자들은 무작위로 배정하여 아브락산/카보플라틴 2중 요법을 1차 치료제로 매주 계속하여 투여하던가 1주일의 간격을 두고 매3주마다 투여했다.i 전반적으로 환자의 80%가 치료를 도중에 중단했으며, 치료를 중단한 환자의 대부분은 부작용(24%)이나 질환 진행(34%)으로 인해 치료를 중단했다. 환자의 34%에서 2급 이상의 말초신경병증(PN)이 보고됐으며 3급 이상의 백혈구 감소증, 빈혈 및 혈소판 감소증 등의 부작용이 관찰된 환자는 각각 52%, 21% 및 21%였다.[i]

편평 비소세포폐암(NSCLC) IIIB/IV기 환자 284명을 대상으로 아브락산/카보플라틴 병용요법을 1차 유도 치료제로 사용한 ABOUND.sqm 임상시험 중간 결과에서는 이전에 보고된 편평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 소그룹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요 3상 임상시험의 안전성 프로필과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ii,iii] 유도치료 단계에서 모든 환자들에게는 21일을 1주기로 한 표준 아브락산/카보플라틴 요법을 4회 사용했다.ii 전체적으로 유도치료 단계에서 119명(42%)의 환자가 치료를 중단했다. 치료를 중단한 환자의 대부분은 질환 진행(34%)이나 부작용(24%)으로 인해 중단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난 3/4급의 치료중 부작용(TEAEs)은 빈혈(26%), 백혈구 감소증(43%), 혈소판 감소증(15%) 등 혈액 관련 부작용이었다.[ii]

이들 2건의 ABOUND임상시험에서는 폐암증상 3항 지표(Lung Cancer Symptom 3-item index Scale, LCSS), 증상부담지수(Symptom Burden Index), 폐암증상 및 호흡기 증상 지표(Lung Cancer Symptom and Pulmonary Symptom Scores) 및 EuroQol 5차원, 5단계 문진(EQ-5D-5L) 등을 사용하여 삶의 질을 평가했다. 이러한 분석의 중간 결과는 이들 두 환자군의 삶의 질이 대체로 유지되거나 향상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iv,v]

세엘진의 마이클 펠(Michael Pehl) 혈액 종양 및 종양 부문 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ABOUND임상시험의 초기 결과가 난치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소그룹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브락산의 주요 3상 임상시험에서 나타난 결과와 일관성이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러한 임상 데이터는 아브락산과 새로운 치료제 및 면역 요법을 병용하여 진행 중인 임상시험과 함께 난치성 질환 환자 치료 방법을 더 깊이 이해하여 미래 치료 옵션을 계속 개발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폐암 치료 기술이 빠르게 발전되고 있는 가운데 세엘진은 면역 요법과 표적 치료로 효과가 없는 환자를 포함한 폐암 환자 치료를 위해 새로운 병용 요법을 개발하는데 계속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브락산이 이러한 환자 치료를 위한 기초 요법으로 평가되고 있다.
비소세포폐암(NSCLC) IIIB/IV기 환자 22명을 대상으로 면역 치료제인 니볼루맙(nivolumab)과 아브락산/카보플라틴을 병용하여 실시하고 있는 1상 임상시험의 중간 결과도 이번 WCLC컨퍼런스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 임상에서 환자들에게는 표준 아브락산/카보플라틴 요법과 니볼루맙을 병용하여 4주기 동안 투여한 다음 5주기부터는 니볼루맙 단독요법을 사용했다. 이 임상의 1차 목표는 독성으로 인해 용량을 제한한 환자 수와 3~4급의 치료중 부작용(TEAEs)이나 부작용으로 인해 치료를 중단한 환자 비율을 분석하는데 있다. 이 임상의 중간 데이터는 아브락산/카보플라틴과 니볼루맙의 병용 요법이 진행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서 예상치 못한 부작용 없이 항암작용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vi]

이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동안 가장 흔하게 나타난 3~4 급 부작용은 백혈구 감소증(45%), 빈혈(35%), 저칼륨혈증(15%), 구토(15%) 등이었다).[vi] 이 임상은 확대되어 현재 제2부 임상에 환자들이 등록하고 있다. 여러 형태의 종양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병용 요법 임상시험의 안전성 및 효능에 대한 추가 데이터는 앞으로 열릴 의학분야 학술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WCLC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아브락산 관련 추가 데이터

이번 WCLC컨퍼런스에서는 항암화학요법으로 1차 치료를 받은 진행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의 생존기간에 대한 반응 정도를 평가한 아브락산의 3상 등록 임상시험의 새로운 결과(초록 4460)를 중심으로 구두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또 이 학술회의에서는 미국 고령 인구와 일반인의 편평 비소세포폐암 이환율을 평가한 것(초록4737)과 고령의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자가면역 질환 이환율을 평가(초록4745)한 실제 임상 현장 분석 자료도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WCLC컨퍼런스에서 발표된 연구원 주도로 추가적으로 진행한 임상 연구에서는 아브락산을 진행성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제(포스터 P2.03a-028 및P2.06-018), 2차 치료제(포스터 P2.03a-040, P2.03a-054 및 P2.03a-056) 또는 3차 치료제(포스터P2.06-015) 뿐 아니라 보조요법(포스터 P2.03a-070)과 수술 전 보조요법(포스터 P2.04-034) 및 화학요법 음성 EGFR(표피성장인자 수용체) 변이 환자 치료(포스터 P3.02b-061)를 위해 사용하고 평가했다.

ABOUND임상시험 개요

ABOUND는 진행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대상으로 아브락산을 카보플라틴이나 면역요법을 포함한 기타 새로운 치료제와 병용하여 1차 또는 2차 치료제로 사용하여 효능을 평가하는 다상(multi-phase), 공개 라벨, 다센터 임상시험이다. ABOUND 임상은 70세 이상 환자뿐 아니라 치료 성과가 저조하거나 편평 질환 및 2차 이상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이다.[vii,viii,ix,x]

아브락산/니볼루맙 병용 임상연구 개요

이는 췌장암, 비소세포폐암 및 전이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아브락산 기반 항암화학요법을 니볼루맙 사용 이전 및/또는 병용한 1상 공개 라벨, 다센터, 안전성 평가 임상시험이다. 이는 2개 치료 환자군을 종양 형태/적응증 별로 분류하여 평가한 6개 환자군 대상 임상연구이다.

아브락산(ABRAXANE®)(냅-파클리탁셀) 개요

아브락산은 카보플라틴과 병용하여 근치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 후보가 아닌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제로 적응증이 인정됐다.

중요 안전 정보

경고 - 호중구감소증

· 아브락산 요법은 약물 투여 전 기준 호중구수가 1500cells/mm3 미만인 환자에게 적용해선 안 된다. 골수억제, 특히 호중구감소증으로 인해 상태가 악화되거나 감염증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골수억제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아브락산을 투여 중인 모든 환자에 대해 말초 혈구 수 검사를 정기적으로 자주 실시하는 것이 권장된다.

· 주의: 알부민 결합 형태의 파클리탁셀은 물약과 관계된 약물의 기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를 다른 파클리탁셀 조합물로 대체하거나 병용해서는 안 된다.

금기사항 (contradictions)

호중구 수

· 아브락산은 투여 전 기준 호중구 수가 1500cells/mm3 미만인 환자에게 사용해서는 안 된다.

과민반응

· 아브락산에 심각한 과민반응을 보인 환자에게 약물을 다시 투여해서는 안 된다.

경고 및 주의사항

혈액학적 영향

· 골수 억제(기본적인 백혈구 감소증)는 아브락산의 용량 의존적 및 용량 제한적 독성이다. 임상시험에서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47%에서 3-4급 백혈구 감소증이 발생했다.

· 제1일, 8일 및 15일에 투약하기 전을 포함하여 수시로 혈구의 수를 완전히 파악함으로써 골수 독성을 감시해야 한다.

· 기준 절대 호중구 개수(ANC)가 1500 세포/mm3인 환자에게는 아브락산을 투여해서는 안 된다.

·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아브락산으로 치료하는 동안 백혈구 감소증이 심할 경우(백혈구가 7일 이상 500세포/mm3이하일 경우)는 그 이후부터 아브락산의 용량을 낮추도록 한다.

· 아브락산을 1주1회, 카보플라틴을 3주1회 투여하던 용량을 영구적으로 낮췄다가 투여 주기 제1일에 절대 호중구 개수(ANC)가 최소1500 세포/mm3 이상, 그리고 혈소판 수가 최소100,000세포/mm3이상이 되거나 투여 주기 제8일 또는 제15일에 절대 호중구 개수(ANC)가 최소500 세포/mm3 이상, 그리고 혈소판 수가 최소50,000세포/mm3이상으로 회복되면 치료를 재개하도록 한다.

신경계

· 감각 신경병증은 투여 용량과 주기에 영향을 받는다.

· 1 등급 또는 2등급 감각 신경병증이 발생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용량 조절이 필요하지 않다.

· 3등급 이상의 감각 신경병증이 발생한 경우 병증이 1 등급 이하로 호전될 때까지 아브락산 치료를 보류해야 한다. 이후 행해지는 모든 후속 아브락산 치료에서는 용량을 줄여야 한다.

과민반응

· 아나필라틱 쇼크를 포함해 심각한, 때로는 치명적인 과민반응이 보고된 바 있다.

· 아브락산에 심각한 과민반응을 일으킨 환자에게 아브락산 치료를 다시 시도해서는 안 된다.

간 손상

· 파클리탁셀에 대한 노출과 그 독성으로 인해 간 손상이 심해질 수 있어 간 손상 환자에게 아브락산을 투여할 경우 주의가 요구된다.

· 간 손상 환자는 특히 골수 억제로 인한 독성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며, 심한 골수 억제 발병이 있는지 모니터링 해야 한다.

· 중등도 또는 중증 간 장애가 있는 비소세포폐암 환자는 투여 시작 용량을 낮춰야 한다.

알부민(인간)

· 아브락산은 사람의 혈액에서 얻어진 인간 알부민을 함유하고 있다.

임부에 대한 투여: 임부 투여 안전성 등급 D등급

· 아브락산을 임부에게 투여할 경우 치명적으로 유해할 수 있다.

· 임신 중 아브락산을 투여했거나 아브락산 투여 중 임신이 된 경우 환자에게 태아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성을 알려야 한다.

· 가임 여성에게는 아브락산 투여 중 임신을 피하도록 주의시켜야 한다.

남성에 대한 투여

· 남성에게도 아브락산 투여 중에는 피임을 하도록 주의시켜야 한다.

이상 반응

비소세포폐암(NSCLC) 임상연구

· 아브락산과 카보플라틴의 병용 시 가장 흔하게 나타난 부작용(≥20%)은 빈혈, 백혈구 감소증, 혈소판 감소증, 탈모, 말초신경병증, 메스꺼움, 피로 등이다.

·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아브락산과 카보플라틴을 병용 시 가장 흔하게 나타난 심한 부작용은 빈혈(4%)과 폐렴(3%)이다.

· 가장 흔하게 나타나 아브락산의 투여를 영구히 중단하게 한 부작용은 백혈구 감소증(3%), 혈소판 감소증(3%), 말초신경병증(1%) 등이다.

· 가장 흔하게 나타나 아브락산의 투여 용량을 낮추게 한 부작용은 백혈구 감소증(24%), 혈소판 감소증(13%), 빈혈(6%) 등이다.

· 가장 흔하게 나타나 아브락산의 투여를 보류 또는 지연시키게 한 부작용은 백혈구 감소증(41%), 혈소판 감소증(30%), 빈혈(16%) 등이다.

· 아브락산-카보플라틴 병용 환자군과 파클리탁셀(paclitaxel)주-카보플라틴 병용 환자군에서 비슷한 비율로 흔하게 나타난(≥10%) 부작용은: 탈모(56%), 메스꺼움(27%), 피로(25%), 식욕 감퇴(17%), 무력증(16%), 변비(16%), 설사(15%), 구토(12%), 호흡장애(12%), 발진(10%) 등이다; 이 부작용 발생률은 아브락산-카보플라틴 병용 환자군의 경우이다.

· 아브락산-카보플라틴 병용 비소세포폐암 환자군과 파클리탁셀주-카보플라틴 병용 환자군에서 2%이상 차이가 나고 3급 이상 되는 부작용은 빈혈(각각28%, 7%), 백혈구 감소증(각각47%, 58%), 혈소판 감소증(각각18%, 9%), 말초신경병증(각각3%, 12%) 등이다.

· 아브락산-카보플라틴 병용 비소세포폐암 환자군과 파클리탁셀주-카보플라틴 병용 환자군에서 5%이상 차이가 나고 1~4급 되는 부작용은 빈혈(각각98%, 91%), 혈소판 감소증(각각68%, 55%), 말초신경병증(각각48%, 64%), 말초 부종(각각10%, 4%), 비출혈(각각7%, 2%), 관절통(각각13%, 25%), 근육통(각각10%, 19%) 등이다.

· 아브락산과 카보플라틴을 병용한 환자군의 85%에서 백혈구 감소증(모든 등급)이 보고됐고 파클리탁셀주와 카보플라틴을 병용한 환자군에서는 83%에서 그러한 부작용이 나타난 것으로 보고됐다.

아브락산과 기타 파클리탁셀 조합물의 시판 후 사용 경험

· 아브락산 투여 환자군에서 중증 및 때로는 치명적인 과민 반응이 나타난 것으로 보고됐다. 과거 파클리탁셀주나 인간 알부민에 대해 과민 반응을 보인 환자에게 아브락산을 사용한 연구는 진행된바 없다.

· 주로 근본적인 심장 질환 병력이나 과거에 심장독성 의약품에 노출된 일이 있는 환자에게 아브락산을 투여하여 울혈성 심부전, 좌심실 기능 장애, 방실 차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 아브락산의 혈관외유출이 보고된 일이 있다. 아브락산은 혈관외유출 가능성이 있으므로 투여 부위의 침윤 가능성을 면밀히 감시할 것을 권한다.

약물 상호작용

· CYP2C8 또는 CYP3A4를 억제하거나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진 약물과 아브락산을 병용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

특정 집단에 대한 약물 투여

수유부

· 파클리탁셀이 모유로 이행되는 지의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많은 약물이 모유로 분비되며 모유를 수유하는 영아에게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약물이 수유부에 미치는 영향의 중요성을 고려해 수유 중지나 약물복용 중단을 결정해야 한다.

소아

· 소아 환자에 대한 아브락산의 안전성 및 유효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다.

노인

· 아브락산과 카보플라틴을 병용했을 때 65세 이상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골수 억제, 말초신경병증, 관절통 등의 부작용이 더 자주 나타났다.

신장 손상

· 중증 신장 손상 또는 신장병 말기 환자에 대한 투여 권고를 허용하기 위한 자료는 충분하지 않다.(추정 크레아티닌 청소율은 30 mL/min 미만)

복용량 및 투여

· 총 빌리루빈(간기능 검사) 수치가5 x ULN 보다 높거나 AST수치가 10 x ULN이상인 환자에게 아브락산을 투여해서는 안 된다.

· 중등도 또는 중증 간 장애가 있는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는 시작 용량을 낮춰야 한다.

· 혈액학적 또는 신경학적 독성이 심해지면 용량을 줄이던가 투약을 중단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 환자를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돌출 주의문(Boxed WARNING)을 포함한 처방 정보 전문 참조

유럽 전체의 처방 정보를 알려면 제품특성 요약문(Summary of Product Characteristics)을 참조하기 바란다.

세엘진(Celgene) 개요

미국 뉴저지주 서밋에 본사를 둔 세엘진 코퍼레이션(Celgene Corporation)은 단백질 항상성, 면역항암치료, 후성유전학, 면역학, 신경염증에서 차세대 솔루션을 통해 암과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혁신적 치료법의 발굴, 개발, 상용화에 매진하는 글로벌 통합 바이오제약회사다. 자세한 정보는 www.celgen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엘진 SNS 계정(Pinterest, LinkedIn, FaceBook, YouTube): @Celgene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대체로 과거 발생하지 않은 사실을 진술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기대하다’, ‘예상하다’, ‘믿다’, ‘의도하다’. ‘추정하다’, ‘계획하다’, ‘~할 것이다’. ‘전망하다’ 등의 단어와 유사한 표현으로 구별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계획, 예측, 가정, 전망에 기반하며, 자료 작성 당일의 상황만을 나타낸다. 세엘진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과 관련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미래예측 진술은 내재적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며, 이 가운데 대부분은 예상하기 어려우며 통제 범위를 넘어선다. 실제 실적이나 결과는 다수 요소의 영향으로 미래예측 진술에 암시된 바와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해당 요소 중 상당수는 세엘진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폼 10-K 연차보고서와 기타 보고서에 상술돼 있다.

[i] 랭거C(Langer C)외. ABOUND.70+임상시험에서 나타난 안전성 및 효능: 고령의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한 냅-파클리탁셀+카보플라틴의 병용(Safety and Efficacy Results from ABOUND.70+: nab-Paclitaxel + Carboplatin in Elderly Patients with Advanced NSCLC). 초록 4630. 2016년12월 4~7일 개최된 2016 WCLC컨퍼런스서 발표

[ii] 맥클리오드M( McCleod M) 외. ABOUND.sqm 임상 시험의 중간 결과: 편평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한 냅-파클리탁셀+카보플라틴 유도 요법의 안전성(Interim Results from ABOUND.sqm: Safety of nab-Paclitaxel + Carboplatin Induction Therapy in Squamous Non-Small Cell Lung Cancer). 초록4391. 2016년12월 4~7일 개최된 2016 WCLC컨퍼런스서 발표

[iii] 소신스키M(Socinsky M) 외. 고령의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한 1주1회 냅-파클리탁셀과 카보플라틴 병용 요법의 1차 치료 안전성 및 효능(Safety and efficacy of weekly nab®-paclitaxel in combination with carboplatin as first-line therapy in elderly patients with advanced non-small-cell lung cancer). ‘종양학 연보’(Annals of Oncology). 24: 314-321, 2013

[iv] 바이스J(Weiss J) 외. ABOUND.70+임상시험: ABOUND.70+: 고령의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한 냅-파클리탁셀+카보플라틴 병용 치료에서 나타난 삶의 질 평가 중간 결과(Interim Quality of Life Results of nab-Paclitaxel + Carboplatin Treatment of Elderly Patients with NSCLC). 초록4286. 2016년12월 4~7일 개최된 2016 WCLC컨퍼런스서 발표

[v] 토마스M(Thomas M) 외. 편평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한 냅-파클리탁셀+카보플라틴 유도 요법: ABOUND.sqm 임상 시험에서 나타난 삶의 질 평가 중간 결과(nab-Paclitaxel + Carboplatin Induction Therapy in Squamous Non-Small Cell Lung Cancer: Interim Quality of Life Results from ABOUND.sqm). 초록4343. 2016년12월 4~7일 개최된 2016 WCLC컨퍼런스서 발표

[vi] 골드만J(Goldman J) 외.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해 니볼루맙+냅-파클리탁셀+카보플라틴을 병용한 1상 임상시험의 중간 결과(Interim Results from the Phase I Study of Nivolumab + nab-Paclitaxel + Carboplatin in Non-Small Cell Lung Cancer). 초록4127. 2016년12월 4~7일 개최된 2016 WCLC컨퍼런스서 발표

[vii] ClinicalTrials.gov.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냅-파클리탁셀+ CC486나 냅-파클리탁셀+더발루맙 또는 냅-파클리탁셀 단일요법을 2차/3차 치료에 사용한 안전성 및 효능 평가 임상시험(Safety and Efficacy Study of Nab®Paclitaxel With CC486 or Nab®Paclitaxel With Durvalumab, and Nab®Paclitaxel Monotherapy as Second/Thirdline Treatment for Advanced Nonsmall Cell Lung Cancer )(abound2L+). https://www.clinicaltrials.gov/ct2/show/NCT02250326?term=ABOUNd&rank=3에서 볼 수 있다. 2016년11월30일 접속

[viii] ClinicalTrials.gov. 고령의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해 아브락산을 카보플라틴과 병용한 안전성 및 효능 평가 임상시험(Safety and Efficacy Study of Abraxane in Combination With Carboplatin to Treat Advanced NSCL Cancer in the Elderly)(ABOUND 70+). https://www.clinicaltrials.gov/ct2/show/NCT02151149?term=ABOUNd&rank=2에서 볼 수 있다. 2016년11월30일 접속

[ix] ClinicalTrials.gov. 피질전도 진전 상태2인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해 냅-파클리탁셀+카보플라틴 병용 후 냅-파클리탁셀을 1차 치료제로 사용한 안전성 및 내약성 평가 2상 임상시험(Phase II Safety and Tolerability Trial With NabPaclitaxel Plus Carboplatin Followed by NabPaclitaxel for First Line Treatment of NSCLC Subjects With ECOG PS 2)(AboundPS2). https://www.clinicaltrials.gov/ct2/show/NCT02289456?term=ABOUNd&rank=4에서 볼 수 있다. 2016년11월30일 접속

[x] ClinicalTrials.gov. 편평 비소세포폐암 IIIB/IV 기 환자에 대해 아브락산+카보플라틴을 1차 치료제로 병용한 후 아브락산 유지요법을 사용한 안전성 및 효능 평가 임상시험(Safety and Efficacy Study of Abraxane as Maintenance Treatment After Abraxane Plus Carboplatin in 1st Line Stage IIIB/IV Squamous Cell Non-small Cell Lung Cancer)(aboundsqm). https://www.clinicaltrials.gov/ct2/show/NCT02027428?term=ABOUNd&rank=6에서 볼 수 있다. 2016년11월30일 접속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060054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elgene.com

연락처

세엘진(Celgene)
투자자 문의
908-673-9628
investors@celgene.com

언론 문의
908-673-2275
media@celge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