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네텃밭, 손쉽게 동지팥죽 만들 수 있는 ‘동지팥죽 요리뚝딱꾸러미’ 선보여

매월 1회 다양한 전통요리 재료와 레시피를 한번에 꾸러미로 발송

서울--(뉴스와이어)--언니네텃밭 여성농민 생산자 협동조합(이하 언니네텃밭)이 21일 동지를 맞아 동지팥죽 요리뚝딱꾸러미를 선보인다.

지난 10월부터 선보인 언니네텃밭 요리뚝딱꾸러미는 이름 그대로 꾸러미 안의 재료만으로 요리 하나가 뚝딱 나올 수 있도록 구성한 꾸러미다. 요리의 재료와 레시피가 함께 제공되며 재료는 여성농민이 직접 기르고 선별한 것으로 구성된다.

레시피 또한 여성농민들의 노하우가 담긴 손쉬운 레시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필요할 경우 재료가 반조리로 제공돼 더욱 손쉽게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리뚝딱꾸러미는 매월 1회 발송되며 1년의 메뉴가 사전 구성되어 있다. 12월은 특별히 동지를 맞아 동지팥죽 꾸러미로 보내진다. 팥죽을 쑤어 먹을 수 있는 삶은 팥과 여성농민이 직접 만든 새알심 반죽으로 구성되며 소비자는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언니네텃밭은 동지에 가족끼리 모여 팥죽을 나누어 먹는 풍습처럼 소비자들과도 좋은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한다며 1월 전통강정꾸러미 2월 대보름꾸러미 등 앞으로 매월 발송될 다른 요리뚝딱꾸러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동지는 24절기 중 22번째 절기로 일년 중 밤이 가장 긴 날이다. 가족끼리 모여 동지팥죽을 먹고 집안 곳곳에 팥죽을 두어 잡귀를 쫓는 풍속이 있다.

언니네텃밭 요리뚝딱꾸러미는 언니네텃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한 꾸러미 당 회비는 3만원이다. 매월 받는 요리는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언니네텃밭 여성농민 생산자 협동조합 개요

‘언니네텃밭’은 제철꾸러미, 언니네장터, 도농교류 활동 등을 통해 도시소비자와 제철 농산물을 함께 나누며 토종씨앗을 지켜가는 사회적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istersgarden.org

연락처

언니네텃밭
홍보팀
김도영팀장
02-582-1416
이메일 보내기

요리뚝딱꾸러미 문의
02-582-1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