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역발상 소비 캠페인 진행

16일까지 서울 사회적경제 이메일 뉴스레터 ‘세모편지’ 구독 이벤트

공정여행 상품권·공정무역 화장품과 커피 등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상품 증정

우리 사회에 일자리, 사회적 가치를 생산하는 소비 캠페인의 일환

2016-12-13 11: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일자리와 가치를 생산하는 소비-역발상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 사회적경제 기업 10곳과 함께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의 특성과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한다.

◇불경기,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을 소비자가 지키는 역발상 소비

‘역발상 소비’는 역발상 투자자가 시장이 좋지 않을 때 가치 있는 기업에 투자해 기업 가치를 키우듯, 불경기로 가치 있는 기업이 어려움을 겪을 때 소비자가 참여해 가치 있는 기업 행위를 지지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사회·환경적 책임을 묻기 전에 앞장서서 이를 먼저 실천하는 곳들이다.

◇사회·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서울시 사회적경제 기업 10곳 참가

공정여행사 트래블러스맵은 ‘자연에는 최소의 영향을, 지역에는 최선의 기여를, 여행자에게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여행’을 지향하며 국내, 유럽, 쿠바 등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페어트레이드코리아그루’는 네팔,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여성들이 생산한 의류와 수공예품, 모로코 여성협동조합이 생산하는 유기농 최상급 아르간오일 화장품 라인 ‘그루 테라피’ 등 공정무역 상품으로 생활의 대안을 제안한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망고, 캐슈넛, 계피, 카카오닙스 등 국내 공정무역 상품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책농장’은 북텐트 등 독서 심리 유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힐링필링공예협동조합’은 공예전문가들이 교육·체험·제작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리동생’은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건강하게 사는 마을을 지향하는 협동조합 동물병원이다. ‘이풀약초협동조합’은 정직한 약초 농부와 소비자가 모여 리프차 등 건강에 이로운 차를 공급한다.

’에이유디사회적협동조합‘은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문자 통역 등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정무역 커피를 출시했던 ‘아름다운커피’는 콜드브루, 이퀄 등 커피와 기호식품 시장에서 공정무역 비중을 높이고 있다. 국내 대표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는 공익 쇼핑몰 ‘뷰티풀마켓’을 통해 국내 공익 상품 생산자들과 협력하며 공정무역 마스코바도 감귤젤리 등 협업 상품, 세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치를 담은 사회적경제 히트 상품을 증정하는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 진행

한편 센터는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16일(금)까지 서울시 사회적경제 기업과 상품 소식을 전하는 ‘세모편지’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모편지를 구독하거나 구독 추천하면 공정여행 상품권, 아르간 오일 화장품, 커피 세트, 카카오차와 망고, 북텐트, 약초차, 반려견 수제간식 등 사회적경제 히트 상품을 증정한다.

사회적경제(Social Economy) 소식 모음이라는 뜻의 ‘세모편지’는 센터가 격주로 발행하는 뉴스레터로 서울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감동 스토리와 상품, 행사 소식을 전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16일까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뉴스레터 ‘세모편지’ 블로그(http://sehub.blog.me) ‘역발상 소비 캠페인’ 코너에서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면 된다. 기존 구독자의 경우에는 지인에게 구독 신청을 권하면 된다. 센터는 이 중 10명을 선정해 역발상 소비 캠페인에 참여한 10개사 제품을 각 1종씩 증정한다. 구독 추천이 많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윤일형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팀장은 “역발상 소비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불경기에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요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도록 하고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돕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ehub.net/

연락처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팀
김건학 매니저
070-4905-46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