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노인종합복지관, 꿈을 나누는 사진관 및 온라인 사진전 운영
경기도가 지원하는 2016년도 공유경제확산을 위한 제안사업 선정
7월부터 복지관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스튜디오 정비, 장비 구입 진행
스튜디오공간, 촬영장비, 출력장비, 인화지 등 무료로 제공
공유경제란 재화나 공간, 경험과 재능을 개인소유의 개념이 아닌 서로 대여해주고 나눠 쓰는 개념으로 인식하여 독점과 경쟁이 아닌 공유와 협동의 알고리즘으로 정의되며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정책적으로 추진중인 경제모델이다.
신곡노인종합복지관은 7월 본 사업에 ‘꿈을 나누는 사진관’ 프로그램으로 지원하여 선정된 바 있으며, ‘사람의 공유, 물건의 공유, 정보의 공유’를 모토로 이후 어르신들에 대한 1, 2차 사진기술교육 프로그램, 스튜디오 정비, 촬영 기자재 및 소모품 확보 등을 진행하여 왔다.
‘꿈을 나누는 사진관’은 스튜디오 공간, 카메라와 조명등 촬영 장비, 사진 인화 및 출력 장비, 인화용 소모품 등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기본 공유하고 있으며, 지역행사 및 취약계층에 대한 촬영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 사진관 및 기자재 이용안내 등을 복지관에 소속된 어르신들이 직접 진행하고 있다.
누구에게나 열린 사진관을 통해 공유경제 확산을 위한 노력중인 신곡노인종합복지관의 ‘꿈을 나누는 사진관’에 대한 자세한 사용문의는 전화로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 ‘꿈을 나누는 사진관’을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복지관은 2016년의 사업 결산에 즈음하여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들로 온라인 사진전이 진행 중이니 많이 분들이 봐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꿈을 나누는 사진관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1790576361190381/
꿈을 나누는 사진관 온라인 사진전: http://www.instagram.com/sgscc/
웹사이트: http://sgwelfare.org/
연락처
신곡노인종합복지관
문화복지팀
팀장 양현종
031-840-5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