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자녀의 안전한 페이스북 사용 돕는 ‘부모님을 위한 포털’ 공개

‘부모님을 위한 포털’ 통해 미성년 자녀의 안전한 페이스북 사용 관련 정보 및 교육 팁 제공

자녀의 안전한 SNS 사용 위한 6가지 팁 공유…‘모범을 보여주고 대화를 유도해야’

뉴스 제공
페이스북코리아
2016-12-13 23:00
서울--(뉴스와이어)--페이스북이 자녀의 안전한 페이스북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정보를 담은 ‘부모님을 위한 포털’을 공개했다.

‘부모님을 위한 포털’은 부모와 자녀의 안전하고 즐거운 페이스북 사용에 도움이 되는 각종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한국어를 포함한 50개 언어로 제공된다.

‘부모님을 위한 포털’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자 하는 부모, 혹은 페이스북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부모를 위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아울러 미성년의 자녀가 안전하고 현명하게 페이스북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자녀에게 이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방법 등의 노하우가 수록돼 있음은 물론, 전 세계의 온라인 안전 관련 기관 및 전문가와 소통하며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부모님을 위한 포털’ 공개를 맞아 페이스북은 자녀와 안전한 SNS 사용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 부모를 위한 6가지 팁을 함께 공유했다. 페이스북이 꼽은 주요 팁은 ‘오프라인과 같이 온라인에서도 남이 내게 하지 않기를 바라는 행동은 나도 남에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려줄 것’, ‘자녀의 인터넷 이용 시간을 제한할 경우 부모님도 함께 규칙을 지키며 모범을 보여줄 것’, ‘자녀가 SNS를 이용하기 시작할 때 함께 서비스를 이용해 보며 초기에 적극적으로 관여할 것’, ‘자녀가 처음 휴대폰을 사용할 때와 같이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을 것’, ‘SNS라고 해서 특별히 다른 지도 방식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부모 스스로를 믿을 것’, ‘자녀에게 SNS 사용에 대한 도움을 받으며 대화를 유도할 것’ 등이다.

페이스북은 앞으로 국내 관련 기관 및 전문가와의 협력을 도모하고 더 많은 부모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국내 부모 사용자들에게 한국 문화와 정서가 반영된 도움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스북의 ‘부모님을 위한 포털’ 및 자녀의 온라인 안전을 위한 6가지 팁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https://goo.gl/rcMCeW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 개요

페이스북은 2004년 창립 이래 보다 열리고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것을 그 사명으로 하고 있다. 사람들은 페이스북의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통해 친구, 가족 등과 소식을 나누고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접하며,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17억 9,000만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700만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멘로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에 공개회사로 전환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cebook.com

연락처

페이스북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문기윤 사원
02-6446-7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