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대림산업 방배6구역 수주전에 ‘아크원 VR건축 통합솔루션’ 성공적 도입

뉴스 제공
올림플래닛
2016-12-14 09:30
서울--(뉴스와이어)--가상현실 전문 기업 올림플래닛이 대림산업 방배6구역 재건축 수주전에 ‘아크원 VR건축 통합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대림산업은 건설업계 최초로 올림플래닛의 아크원 VR건축 통합솔루션을 성공적으로 활용하며 올 하반기 최대 재건축 사업지로 꼽히던 서초구 방배동 방배6구역 재건축 수주전의 승자가 되었다.

올림플래닛의 아크원 플랫폼은 건축·건설 산업에서 분양·홍보·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국내 최초의 전문 서비스이다.

VR, 인터랙티브CG, UI/UX, 멀티터치, 키오스크 등 체험 콘텐츠의 모든 것을 설계 및 제작할 수 있으며 아날로그적 경험과 디지털 체험의 융화를 통해 사용자 경험 기반의 VR 콘텐츠를 제작해 준다.

또한 리얼타임 렌더링(Real time rendering, 실시간 영상 제작) 기술을 적용한 실시간 주택 체험에서부터 디지털 시각화 정보, 가상현실 체험, 가구, 마감재 등을 바꿔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데이터 분석 도구 제공까지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멀티 디바이스로 지원한다. 웹과 앱에서 건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는 원하는 곳 어디서든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아크원 플랫폼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 미래 공간을 실감하도록 도와주며 견본주택 건립 비용을 절약해 준다. 또한 단일 솔루션에 집약된 콘텐츠로 홍보·마케팅이 용이해지고 단 1회의 VR 공간 구축으로 이미지·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은 특히 이번 방배6구역 재건축 사업지에서 조합원들에게 최적화된 방식으로 태블릿 기반의 전략적 일대일 영업이 가능한 아크원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였다며 이를 통해 대림산업의 고급 프리미엄 브랜드 ‘아크로(ACRO)’의 정보들을 더욱 직관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도입을 계기로 향후 올림플래닛의 분양 마케팅 특화 플랫폼이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대림산업 재건축 수주전에 아크원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었던 것은 이 솔루션이 가상현실 기술을 건축·건설 산업에 융합한 전문 서비스이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제휴 등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2016 하반기 우수특허대상에 선정되어 가상현실 콘텐츠 시장의 대중화를 실현시킨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올림플래닛 개요

올림플래닛은 2015년 1월 설립되어 16명의 구성원들과 함께 VR 융합 기술력 기반의 차세대 오감콘텐츠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상현실 전문 기업이다. 가상현실 기술을 전통적인 건축/건설 산업에 융합하여 최근 VR솔루션 아크원 서비스를 론칭하고 분양, 홍보, 마케팅에 특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상현실 인터페이스 제어 프로그램 특허 취득과 이외 관련 기술 5건의 특허를 출원 중에 있는 기술력이 입증된 벤처기업으로서 현재 대림산업, 신세계사이먼 등이 올림플래닛의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국내외 건설, 건축 기업들과 활발한 제휴를 맺고 있다.

블로그: http://olimplanet.blog.me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olimplanet

웹사이트: https://www.elypecs.com/

연락처

올림플래닛
권재현
02-511-5110
이메일 보내기